경희대 이석원 교수 논문 ‘COIR지 게재’
상태바
경희대 이석원 교수 논문 ‘COIR지 게재’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2.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임플란트 표면에 형성한 마이트로 그루브가 연조직세포에 미치는 영향’ 주제

경희 치대 동서신의학치과병원 생체재료보철과 이석원 조교수가 2008년 초 투고한 연구논문이 1년 만에 유럽 골유착학회(EAO) 공식 SCI학술잡지인 COIR(Clinical Oral Implants Research)에 게재됐다.

2009년 1월호에 발표된 이번 논문은 "치과 임플란트 표면에 형성한 마이트로 그루브가 연조직 세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연구에는 경희 치대 동서신의학치과병원 생체재료보철과장인 이성복 교수와 연세 치대 보철과 이근우 교수가 함께 참여했으며, 연속된 연구논문들 중 3편 이상이 이미 COIR에 게재 수락을 받아놓은 상태이다.

한편, 이 COIR 잡지는 2007년 Impact factor가 2.148에 위치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그 점수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JOMI(1.78), JPD(1.009) 등 다른 치과 SCI잡지와 비교해 볼 때 새롭게 떠오르는 최상위급 국제학술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석원 조교수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보철과 수련을 마쳤으며, 현재는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보철과 이성복 교수의 생체재료보철 연구팀의 일원으로 연구 및 발표활동에 임하고 있는 유능한 신진 연구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