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받으면 ‘전염병 피할 수 있어요’
상태바
예방접종 받으면 ‘전염병 피할 수 있어요’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4.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전국 지자체와 함께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 펼쳐…올해 10월까지 진행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는 예방 가능한 전염병 퇴치를 목표로 어린이 예방접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예방접종 바로 알기 캠페인’을 펼친다.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일 대전광역시 서구를 시작으로 올해 10월까지 70여 곳의 지역현장에 예방접종 담당자들이 직접 찾아가 전문 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로 3년째인 이 캠페인은 예방접종 전·후의 주의사항 등 보호자가 꼭 알아야할 의학상식을 알려주는 ‘예방접종 홍보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주사를 무서워하는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 예방접종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극도 선보일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전염병 예방에서 가장 확실하고 비용효과적인 방법은 예방접종이나, 아직 우리나라는 전염병 퇴치를 위해 필요한 95%의 접종률에는 못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린이 건강을 위협하는 전염병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임산부와 보호자는 물론 지역사회 전체가 어린이 예방접종률 향상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는 지나 달부터 민간 의료기관이용 시에도 필수예방접종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 3,250여개 의료기관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