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컴포지트 레진 코스 ‘내달 21일 부산서’
상태바
신흥 컴포지트 레진 코스 ‘내달 21일 부산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5.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신흥연수센터서…박정길·진명욱 교수 공동연자로

▲ 1차 서울코스 때 모습.
(주)신흥이 다음달 21일 부산에서 2009년도 두번째 ‘Composite Resin Hands-on Course’(이하 코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상 시 겪는 다양한 심미수복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년 4회 진행되고 있는 코스는 최신 접착 술식에 관한 핵심 이론 강의와 케이스별 수복 실습이 적절히 배합된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어 왔다.

프로그램에 대한 호평은 개원가에 높은 기대감을 심어주어 지난 1차 코스에서는 사전 신청이 쇄도해 접수를 조기 마감키도 했다.

이번 부산 신흥 연수센터에서 개최되는 2차 코스는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보존과 박정길 교수와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보존과 진명욱 교수의 공동 강연으로 진행된다.

오전 섹션1에서는 복합 레진의 Shade Selecion 방법과 효과적인 중합 및 Non Caries Cervical Lesion에 있어서의 임상적 고려사항 등 실제 임상의에게 유용한 팁을 다양하게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구치부, 1,2급 와동에서의 효과적인 레진수복 과정에 대해서는 실습과 질의 응답을 통해 직접 익히고 평소 의문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후 섹션2에서는 최신 상아질 접착제 사용 상의 주의사항과 술 후 민감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접착 방법을 중심으로 상아질 접착제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전치부 심미레진 수복법에 대해서는 Diastema closure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과 Layering technique을 이용한 심미적 전치부 수복 방법을 살펴보게 된다.

마지막 시간에는 전치부 4급 와동에서의 Layering technique을 이용한 심미적 레진수복 방법을 실습과 질의 응답 과정을 통해 익힐게 될 예정이다.

이번 코스에서도 철저하게 케이스 중심의 컴포지트 레진 실전 임상 팁이 공개되며, 임상 시 겪는 다양한 문제점을 케이스 별로 직접 실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자 특전으로는 Nano-Hybrid Composite Resin인 Premisa Kit와 OptiBond FL 등 50만원 상당의 실습제품이 제공되며 이외 다양한 현장특전도 진행되어 최신 재료에 관심이 많은 선생님들께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코스 신청 등록 및 상세 정보는 덴탈세미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