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민영화 반대 '1000만의 힘' 모은다
상태바
의료민영화 반대 '1000만의 힘' 모은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9.07.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사회단체, 기자회견 열고 1000만인 서명운동 선포…국민의 뜻 거스르면 낙선운동도 불사

 

시민사회단체와 노동·농민단체, 정당 및 보건의료단체 등 범사회적인 단체들이 함께 참여하는 의료민영화저지 및 건강보험보장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추진위원회(집행위원장 조경애 이하 추진위)가 정부의 의료민영화 추진을 저지하기 위한 1000만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추진위는 "정부가 전국민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의료민영화 추진을 포기하지 않고 있으며 단순히 명칭만 바꾸거나, 민주적 절차 등은 무시한 채 추진을 강행하는 등 국민들의 의사를 무시하고 있다"며 "1000만 서명운동을 통해 의료민영화 반대에 대한 전국민의 뜻을 모아내겠다"고 밝혔다.

조경애 집행위원장은 "1000만 서명운동과 함께 대한민국 보건의료체계의 근간을 위협하는 의료민영화 정책의 실체를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국민의 뜻을 모아 국회에 전달하고 의료민영화 입법 반대를 요구할 것이며 만약 이런 뜻을 거스른다면 낙선운동 등 적극적인 대처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추진위 소속 단체장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조경애 집행위원장의 취지발언을 시작으로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송미옥 회장과 전국공공서비스노동조합 사회보험지부 김동중 지부장의 발언이 이어졌다.

송미옥 회장은 "얼마전 제주도의회에서 영리병원 허용안과 관광객 전용 카지노 도입 등이 한데 뭉뚱그려진 핵심과제를 승인한 바 있다"며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문제와 관광객 대상 돈벌이 문제를 같다고 보는 것이 바로 정부의 의료민영화 추진의 본질"이라고 꼬집었다.

김동중 지부장은 "이번 1000만 서명운동을 시작으로 의료민영화 반대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며 "종국에는 건강보험증 하나만 있으면 모든 국민이 어디서든 맘 편히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추진위는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의 의료민영화가 가시화 될 경우 비싼 의료비 공포로 인해 아파도 치료를 받지 못하는 미국의 현실이 우리나라에도 적용 될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국민의 요구를 받아들이고 국민을 위한 건강안전망을 확충하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한편 추진위는 기자회견 후에 서울역 광장을 지나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했으며 향후 서명 명단 등을 취합해 국회 및 지방의회 등에 전달하는 등 의료민영화 입법 반대 운동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