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대응 위해 ‘민·관 힘 모은다’
상태바
신종플루 대응 위해 ‘민·관 힘 모은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8.30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합동 대책위원회 28일 발족…치협 등 6개 의료단체장 및 전문가로 구성

신종플루에 대한 범의료계와 정부의 공동대응을 위해 지난 28일 ‘민관 합동 신종플루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가 발족했다.

대책위는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회, 대한간호사협회 등 6개 의료단체장과 고려대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 서울대병원 소아과 이환종 교수 등 민간전문가 및 보건복지가족부 차관 등 정부관계자로 구성됐다.

대책위는 향후 격주로 개최해 신종플루에 대한 민관 합동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며, 지난 28일 1차 회의에서는 거점병원․약국의 격리시설 설치에 대한 비용 지원과, 의료진에 대한 의약품, 마스크 등 보호물품의 지원방안, 국민들에 대한 전문가들의 정보 제공 및 교육․홍보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또한 각 의료단체별 건의사항을 수용키로 했으며, 복지부의 보건소‧거점병원․약국 점검결과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구체적인 방안을 실무위원회에서 논의키로 했다.

대책위는 향후 후속조치로 의료단체(이사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시군구별로 민관합동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며 1차 실무위원회는 오는 31일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