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부처 민생안정지원 서비스가 한곳에
상태바
정부 부처 민생안정지원 서비스가 한곳에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9.10.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민생안정지원 포털사이트 개설…정부 지원 96종의 서비스 정보 제공 및 온라인 상담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국민들이 정부 부처의 민생지원 서비스를 쉽게 찾아보고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민생안정 지원서비스 포털 희망길잡이넷(http://www.hope4u.go.kr)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정부 10개 부처, 4개 청, 6개 기관의 일자리지원, 실직자지원, 저소득층 생계지원, 자영업자 생업지원, 교육·보육지원, 주거지원 등 총 6개 분야 96종의 지원서비스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복지부는 "희망길잡이넷은 민생안정 지원서비스 정보만을 제공,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며 "사업별 서식 및 정책 보도자료까지 확인 가능하며 사업별 진행여부를 알려줘 종료된 서비스를 찾느라 기울이는 수고를 덜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온라인 상담실'을 개설해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상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복지부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희망의 씨앗 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이벤트는 위기가구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쌀을 선물하는 이벤트와 민생안정지원 서비스 수혜사례를 공모하는 이벤트 등 2개의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향후 복지부는 연령, 소득 기준, 직업 등 이용자의 상황을 간단히 입력하면 통합 정보를 분석해 쉽고 빠르게 지원 해주는 '맞춤 정보 검색' 기능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