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심미치료 기본부터 짚어본다
상태바
완벽한 심미치료 기본부터 짚어본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9.10.2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치과학회, 내달 8일 코엑스서 추계학술대회 개최…단계별 심미치료 과정 점검

 

(가칭)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성무경 이하 심미치과학회)가 내달 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완벽(Perfection)?'을 주제로 2009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 성무경 회장
심미치과학회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심미치료를 계획·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요소부터 하나하나 짚어가는 강연을 마련, 술자와 환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심미의 완성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총4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먼저 'Basics&Keys for Esthetic Practice'를 테마로 한 세션1에서는 '환자가 만족하는 심미치료 이렇게 시작하자', '진료실에서의 에러, 기공실에서의 에러, 그리고 의사소통?', '임플란트와 자연치에서 심미수복물의 교합적 고려', '완성도를 높이는 협착과 접착'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2세션에서는 'Multidisciplinary approach for Esthetic Practice'를 주제로 'Combination of periodontal surgery and prosthetic treatment', 'Orthodontic tooth movement for esthetics in multidisciplinary approach', '심미치료에 필요한 간단한 치주 술식 따라하기'의 강연이 전개된다.

스탭강연으로 마련된 3세션에서는 '환자의 마음을 여는 상담 전략', '임플란트의 유지와 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성공적 레진수복을 위한 체어사이드 노하우', '전동칫솔 사용의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한 강연이 이뤄지면 4세션에서는 'Natural line과 색의 세계', 'The element for beautiful restorations', 'Ceramic을 이용한 실전 수복' 강연이 이어진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치과심미치료와 관련된 연구 논문 및 증례가 담긴 포스터 전시가 진행된다.

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치협 보수교육점수 4점이 부여되며 학술대회 등록 및 문의는 심미치과학회(031-414-0167)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