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개원에 필요한 정보 “여기 다 있다”
상태바
치과 개원에 필요한 정보 “여기 다 있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11.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개원및경영정보박람회’ 코엑스에서 12월 6일 개막!

오는 12월 6일 코엑스 D홀(3층)1실(구 컨벤션홀 12실)에서는 개원 예정이나 이전 혹은 재개원을 생각하고 있는 젊은 의사들을 위한 ‘2009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가 개최된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가 주최하고 5천여 명에 이르는 개원예정의 뿐만 아니라 기개원의나 재개원예정의, 관련 업체까지도 대거 참석이 예상돼 어느 해보다도 관심과 열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010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 등을 포함해 5천여 명의 개원예정의와 재개원이나 이전을 희망하는 젊은 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업계 관계자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도 큰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참관객이 12월 6일 한자리에서 직접 보고, 듣고 할 수 있는 행사장으로 구성했다. 출품업체 전시관과 300석 강의실 2개를 준비한 것이다.

40개 업체 180부스 규모의 전시관에는 의료장비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개원입지관, 제약관으로 구분해 참관객들이 출품업체들의 정보를 비교하며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컨퍼런스관은 ‘젊은 의사들을 위한 개원 및 경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원의 마인드부터 개원 후 직원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주제와 장비관리, 임플란트 클리닉 등 11개 강좌가 2개 Track으로 나누어 준비된다.

박람회를 참관하는 개원의 예정자 대상으로 ‘황금열쇠로 개원의 문을 열어라’ 라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주요 참가신청 업체로는 (주)신흥, 오스템임플란트(주), (주)한림덴텍, (주)스카이덴탈, (주)바텍, (주)레이 등 치과 관련 업체가 신청을 했고, 세무법인 텍스앤홈앤아웃과 의과관련 (주)메가메디칼, (주)트리스메드 등이 신청접수를 했다.

조직위는 신종플루와 관련해 전시장 입구 및 컨퍼런스장 입구에 소독기를 마련해 참가자 안전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한편,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며 관람료는 1인당 5,000원이다. 단, 홈페이지(http://www.mdex.or.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한 사람에 한에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