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GMP 온라인 강의 교재 개발
상태바
의료기기 GMP 온라인 강의 교재 개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12.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부터 업체에 보급…선진 품질관리시스템 국제경쟁력 강화 기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김승희)은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품질 향상을 위하여 품질관리 시스템(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 교재와 온라인 강의 개발을 완료하고 2010년 1월부터 각 의료기기업체의 품질관리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보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인 미만의 소규모업체가 86%(2008년 한국의료기기 통계기준)를 차지하는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은 인력부족과 자체 인력양성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제품 품질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평가원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제조·수입업체 품질관리 담당자들을 위하여 기본과정/보수과정 총 4개 교재(제조품질책임자 기본교육, 수입품질책임자 기본교육, 제조품질책임자 보수교육, 수입품질책임자 보수교육)를 개발하게 됐다.

이번 교재는 의료기기 GMP개념, 문서 기록관리, 시설관리 등 다양한 의료기기 GMP 관련 교육 자료와 위험관리 등 우수한 해외 의료기기 GMP 교육 자료를 담고 있다.

또한 4개 교재를 온라인 강의로 개발해 품질관리 담당자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접근성, 다양한 교육 서비스, 폭 넓은 교육 선택 기회 등을 제공해, 더욱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교재가 내년부터 품질관리 담당자들의 기본 및 보수교육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므로 의료기기업체의 GMP 운영수준을 향상 시키고, 그 결과 우수한 의료기기들이 생산되어 우리제품의 국제경쟁력을 강화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라인강의는 의료기기안전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http://md.kfda.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