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대표 제주 영리병원 허용 찬성(?)
상태바
정세균 대표 제주 영리병원 허용 찬성(?)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2.0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기자간담회서 ‘찬성 가능성’ 언급…건치 등 시민사회단체 ‘발끈’

민주당 정세균 대표가 제주특별자치도 내 영리병원 허용을 찬성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내비쳐 구설수에 올랐다.

정세균 대표는 지난 4일 제주도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영리병원 전국화는 반대하지만 제주특별자치도는 특별한 곳이라는 점을 감안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 대표는 “3단계 제도개선 때 영리학교를 제주에 한정해 도입하는 것을 조건으로 법안을 통과시켜 줬다. 이는 제주에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영리병원은 제주에 한해 허용할지 검토단계이고, 입법안과 제주도의 민심을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의 이러한 발언에 대해 시민사회단체들 즉각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보건의료단체연합(이하 보건연합)은 5일 성명을 내고 “정세균 대표와 민주당은 제주 영리병원 허용으로 의료민영화에 앞장서겠다는 것인가”라며 “민주당은 지방자치선거에서 의료상업화 정책을 지역개발정책으로 포장하려는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보건연합은 “민주당이 지방자치선거를 앞두고 일부 대기업들과 지역 유력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주민다수의 여론을 무시하고 당론을 바꾸면서까지 의료상업화정책을 지역개발정책이라고 포장한다면 이는 세종시 당론을 하루아침에 바꾸는 한나라당과 다른 것이 무엇인가”라고 비판햇다.

특히 보건연합은 “민주당은 지방자치선거에서 진보개혁세력의 단결을 주장하고, 그 진보개혁세력 대표가 민주당이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하는 의료민영화에 대해 슬그머니 찬성 쪽에 손을 들어 주는 당이 어떻게 공당이자 진보개혁세력이라 할 수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보건연합은 “우리는 지난 정권시기 민주당이 의료민영화의 추진 세력의 일부였음을 잊지 않고 있다”면서 “이제 의료비폭등, 영리병원 전국화, 건강보험체계 붕괴의 시발점이 될 제주 영리병원허용에 대한 찬성입장으로 선회한다면 민주당은 민주개혁세력의 일원이기는 커녕 한나라당의 2중대이며 대다수 국민들의 민의를 어기는 민주주의의 배신자로 기억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