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관리 선진화 과정 투명하게 밝힌다
상태바
의료기기 관리 선진화 과정 투명하게 밝힌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3.0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2010년도 선진화 방안 세부 과제 추진실적 등 홈페이지 통해 공개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이 의료기기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Change & Jump 2010 의료기기 관리 선진화 방안'을 마련하고 그 진행과정을 투명하게 밝히겠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Change & Jump 2010 의료기기 관리 선진화 방안에는 1등급 의료기기 품목신고제도를 목록관리 형식으로 전환하고, 색상 등 경미한 변경사항을 사전허가에서 연차보고체계로 전환하는 등 그간 산업계가 지적해왔던 규제를 과감히 개선하는 과제가 포함돼 있다.

식약청은 이번 방안의 세부 정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산업계와 토론회를 실시한 바 있으며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과제 추진실적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의료기기와 공사품의 경계 영역 문제 등 이에 대한 체계적 관리 방안 마련과 의료기기유통관리제도(GSP) 및 소비자의료기기감시원제도 등 국민의 안심을 확보하는 정책들도 추진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홈페이지 게시판 신설을 통해 의료기기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동시에 정책 추진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한편 Change & Jump 2010 의료기기 관리 선진화 방안 53개 과제의 추진실적은 매월 첫째 주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해당 내용은 의료기기안전국 홈페이지(http://md.kfda.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