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사랑 보육 포털’ 14일 확대 오픈
상태바
‘아이사랑 보육 포털’ 14일 확대 오픈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6.13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 궁금할 땐 ‘www.childcare.go.kr'로…18개 시도 보육정보 채널 일원화

보건복지부(장관 전재희)는 오는 14일부터 신뢰성 있는 영유아 보육 정보 및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보육포털로써 ‘아이사랑 보육포털’(http://www.childcare.go.kr)을 확대 개편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아이사랑 보육포털은 중앙 및 각 시․도 보육정보센터 18개 홈페이지의 컨텐츠, IT자원 통합 등을 통해 보육정보 채널을 일원화한 것이다.

기존 아이사랑보육포털은 어린이집 찾기 및 해당 어린이집 관련정보, 아이사랑카드 결재 관련 정보 등 제한된 정보를 제공했었다.

각 시․도 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가 통합해 연동돼 이제부터 이용자는 보육관련 각종 상담, 구인․구직, 교육관련 정보 등을 아이사랑 보육포털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아이사랑 보육포털에 가입한 회원은 별도 회원 가입 없이 로그인만으로 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새로 탑재된 검색기능을 통해 원하는 보육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사용자의 편의성 및 정보 접근성이 높아졌다.

또한, 마우스를 가져다 놓는 곳에 해당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웹 음성서비스(TTS)를 도입해 정보소외계층(노약자, 약시자, 다문화가정, 지체부자유자, 일시적 시력상실자 등)의 이용편의성을 도모했다.

부모는 아이사랑 보육포털의 어린이집 찾기(위성/지도)를 통해 전국의 모든 어린이집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집 근처 가까운 곳을 검색하고 기본정보를 토대로 어린이집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보육료와 관련한 정부의 지원이 궁금한 부모의 경우 시·군·구청이나 관련 기관에 일일이 문의하지 않아도 아동 및 가구 정보를 기준으로 정부지원 보육료와 지방정부의 다양한 보육료 지원 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사랑카드 소지자의 경우 카드 결제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결제도 아이사랑 보육포털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영유아 자녀에게 알맞은 추천식단, 나들이·문화정보, 육아정보, 교육프로그램 등 알차고 유익한 각종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육아, 어린이집 이용, 보육료 등 각종 보육관련 온라인 상담을 아이사랑 보육포털을 통해 할 수 있다.

보육관련 종사자(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등)는 시·군·구청에 직접 방문해 확인하던 경력관련 사항을 재직 여부와 관계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사랑 보육포털을 통해 본인의 자격 및 경력 확인이 가능해졌다.

또한 지역별 지원 사업 검색서비스로 시설․종사자별 적용 대상 사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어린이집에서 참고 할 수 있는 연령별 보육계획안도 아이사랑 보육포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아이사랑 보육포털의 수요자의 의견수렴을 위해 개선의견 이벤트와 신규가입 대상자 추첨 이벤트를 개편 오픈 날인 14일부터 진행한다.

개선의견 이벤트를 통해 서비스 개선요구, 보완점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와 시스템 최적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당첨 시에는 넷북, 로봇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