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학회, ‘턱기능교합학 실습서’ 출간
상태바
교합학회, ‘턱기능교합학 실습서’ 출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9.0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치과대학 교합학 실습 매뉴얼…교합에 대한 체계적 교육의 밑거름 제공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첫번째 출간 도서로 전국 치과대학에서 교합학 실습 매뉴얼로 활용될 ‘턱기능교합학 실습서’를 발간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성복)가 저술한 이번 ‘턱관절교합학 실습서’는 임상에서의 중요성에 비해 학부 학생들에게 그동안 소홀히 교육돼 왔다는 지적을 받아들여 교합에 대한 철저한 실습 매뉴얼로서 기획됐다.

교합학은 치의학 임상교육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학문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립하기 어렵고 또한 실제 임상에 적용하기가 복잡한 학문으로 인식되어져 왔다.

이러한 원인 중에 하나는 복잡한 이론과 실용적인 적용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해주는 교과서 및 저술서가 희소하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턱관절교합학회에서는 그동안 학부 시절에 배운 교합의 이론들을 실제 치료실 현장에서 일목요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3년여 간의 연구 끝에 교합학 실습을 위한 체계적인 전문 서적을 출간하게 된 것이다.

이 실습서는 치과대학생들이 치의학 임상을 경험하기에 앞서 교합기라는 교합기구를 통해 인간의 턱관절 기능과 치아 형태 및 저작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한 교합의 역사와 더불어 현재 각 대학에서 이뤄지고 있는 교합학 실습의 내용들을 보다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한 가능한 많은 사진 자료와 작업 순서에 입각한 설명들을 체계적으로 한 눈에 보기 쉽게 기술하여 실제 치료실에서 교합이 낯설지 않도록 배려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정가는 6만원이며, 구입문의는 덴탈위즈덤(02-6366-202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