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배후’ 건강관리서비스 법안 막자!
상태바
‘삼성 배후’ 건강관리서비스 법안 막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10.0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아고라 대국민청원 진행…오는 31일까지 1만명 서명 목표

최근 각종 의료민영화 내용을 담은 삼성경제연구소의 보건복지부 연구용역 보고서가 폭로되면서, 삼성이 주도하고 있는 돈벌이 의료민영화를 막아야 한다는 국민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건강세상’ 닉네임의 한 네티즌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에 ‘삼성 주도, 건강관리서비스 법안 막아주세요!’를 제목으로 지난 7일 아고라 청원(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html?id=98917)을 발의했다.

1만명 서명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청원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청원 발의자는 “오늘 삼성 뉴스 보셨나요? 돈벌이 의료민영화, 알고보니 삼성이 배후라는데...또 하나의 가족? No. 또 하나의 의료민영화~”라고 비꼬며 “삼성 보고서에서 말하는 'HT(Health Technology)'가 강조하는 것이 '건강관리서비스의 시장화'와 원격진료 허용인데, 그간 2MB가 추진해 온 의료선진화 방안과 기가막히게 딱 맞아 떨어진다”고 비판했다.

또한 그는 “건강관리서비스법안과 원격진료 허용 법안이 통과되면 최대 수혜자는 삼성이 될 것”이라며 “돈벌이 의료민영화의 배후, '삼성'과 그 파트너 '2MB, 복지부'를 혼내주고, '건강관리서비스 법안' 막아주세요”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