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수련과목간 이동’ 허용은 오보
상태바
전공의 ‘수련과목간 이동’ 허용은 오보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11.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어느 과목에 배치할지 여부 위임한 것”…레지던트 정원도 작년 대비 2명 축소

 

본 지가 지난 22일자로 보도한 『치협도 ‘소수정예 불감증’ 복지부에 전염(?)』 제목의 기사 내용 중 "A그룹(보철, 교정, 소아, 치주, 보존과) 간의 레지던트 이동을 허용하는 방안을 운영위원장에게 위임했다"는 내용은 잘못됐기에 바로 잡습니다.

치협은 지난 19일 치과의사전문의제도 운영위원회에서 각 수련기관들이 전공의의 수련과목을 임의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허용한 것이 아니라, 일부 수련기관에 전공의를 어느 과목에 배치할지 여부를 위원장에게 위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 예로 전문과목이 6개인 D치과병원에 3명의 전공의가 배정됐는데, 이 3명을 어느 과에 배치할지 여부를 작년 어느 과에 배치됐는지 등을 검토해 결정하는 것을 위원장에 위임한 것이다.

치협 관계자는 “올해는 어느 과에 전공의가 필요한지 등 해당 기관의 구체적인 상황을 모르기 때문에 위원장이 협의를 거쳐 최종 결정하겠다는 것이었다”면서 “전공의의 전문과목 이동을 허용하는 것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전년도 안을 참고로 해서 전공의 배정안을 짤 수밖에 없고, 전년 대비 2명을 줄인 것”이라며 “정원이 배정되도 실제 선발과정에서 100% 모두 선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실제 수는 훨씬 줄어들 것”이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