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 Sinus&GBR Training 코스 성료
상태바
AIC, Sinus&GBR Training 코스 성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12.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석 원장 디렉터로 6회 과정…지난 19일 Live Surgery로 마무리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최규옥 이하 오스템) AIC가 서울 삼성동 AIC연수센터에서 10월 16일부터 지난 1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한 advanced 과정인 ‘Sinus & GBR Training Course’를 종강했다.

이번 연수회는 코스디렉터로 건강한세상 앞선치과 조용석 원장이, 방배본치과 강호덕과 수가치과 김채두 원장, 미소그린치과 강인호 원장, 한양대학교 치과 박창주 교수 등이 패컬티로 참여해 연수회 진행을 도왔다.

이번 코스에서는 상악동에 대한 해부학 및 생리학적 특징을 짚어주는 이론 강의와 Panorama tracing 실습, Sinus Model과 BAOSFE 교보재에 C.A.S kit와 Sinus kit를 이용해 상악동을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거상하는 실습이 진행됐다.

또한 Piezoelectric을 이용한 오리알 및 Pig jaw 실습과 GBR, Ridge Expansion & Split 이론과 Pig jaw를 이용한 실습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임상에서 예상치 못하게 접하게 되는 어려운 상황을 대처하는 방법도 강의에 포함이 돼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강의마다 다양한 임상 케이스와 동영상을 보여 줌으로써 Sinus & GBR의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왔다.

연수회의 마지막에는 조용석 원장이 직접 수술하고 생방송으로 중계하는 Surgery와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Live Surgery가 진행된 후 평가 및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