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성폭력 피해여성 지원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성폭력 피해여성 지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3.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 진료기관 참여해 치과진료 서비스 제공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김명진)은 최근 여성가족부로부터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개소식을 연 서울대학교병원의 ‘서울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의 진료기관으로 참여하게 됐다.

‘서울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는 서울대학교병원이 여성가족부로부터 위탁받은 시설로, 성폭력, 가정폭력 피해 아동과 여성, 성매매 피해 여성을 대상으로 의료, 수사, 상담 및 치료, 법률 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센터다.

여성가족부와 서울특별시, 서울지방경찰청, 서울대학교병원이 협약을 통해 지난달 16일 서울대병원에서 센터 개소식을 갖고 정상 가동에 들어갔으며 이에 서울대치과병원은 피해 여성과 아동들에게 치과 진료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김명진 병원장은 “치과병원이 해바라기 여성, 아동센터 진료부문에 참여함으로써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진료를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상처를 입은 여성과 아동, 그 가족들이 상처를 회복하고 사회로 정상 복귀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2010년 6월 여성가족부, 라이나생명과 함께 다문화가정을 위한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운영 협약식을 체결하고, 매월 치과진료봉사단을 파견해 다문화가정 및 한부모가정의 여성과 아이들을 대상으로 무료치과진료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