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영 “전문의법안 통과 나도 한몫”
상태바
안창영 “전문의법안 통과 나도 한몫”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3.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판 정치권 인맥 적극 활용 등…12일 캠프 사무실 개소·추가공약 발표

 

지난 9일 치과의료전달체계 관련 의료법 개정안이 국회 상임위를 최종 통과한 것에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28대 협회장 선거 안창영 후보도 일정정도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인다.

안창영 후보는 지난 12일 진행된 캠프사무실 개소식에서 “이번 치과의료전달체계 법안의 국회 상임위 통과는 치과계에 더할 나위 없는 큰 경사”라며 “치과계 최대 숙원을 해결하기 위해 전념하고, 결국 성과를 일군 이수구 협회장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또한 안 후보는 “이번 치과의료전달체계 법안 통과에 나도 일정정도 기여를 했다고 자부한다”면서 “나의 정치권 인맥을 적극 활용해 막판 보건복지위 의원들을 설득할 수 있었기에 (법안 통과가) 가능했다”고 피력했다.

한편, 안창영 후보 캠프는 지난 12일 오후 6시 도곡역 3번출구 앞 그랑프리상가 1층 31호에 선거사무실을 마련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주·권오양 공동 선거대책본부장을 비롯해 안성모 전 협회장, 김재영 전 부회장 등 지인 60여 명이 참가해 결의를 다졌다.

특히, 치과의료전달체계, 자율징계권 법안 등이 상임위를 통과하고 법사위 심의만 남겨놓고 있는 상황에서 이날 캠프 개소식에는  비록 참가하지는 못했으나 국회 우윤근 법사위원장이 화한을 보내와 눈길을 끌었다.

안 캠프 관계자는 “원래는 올 계획이었으나, 4월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순천지역 유세 때문에 불가피하게 참가하지 못했다”면서 “우 위원장은 안 후보의 중학교 후배이자, 지영철 부회장 후보의 막역한 친구 사이”라고 전했다.

안 후보 캠프는 이날 개소식에서 추가공약을 발표했는데 ▲의료분쟁 대비 협회 차원 ‘공제조합 설립’ ▲대국민 위상 강화 위해 정책연구소 대폭 확대 등이다.

안 후보는 “30년을 넘게 끌어온 의료분쟁조정법이 국회 보건복지위와 법사위를 통과, 본회의 의결만을 남겨놓고 있다”면서 “해당 법안에는 의료단체 중앙회가 공제조합을 설립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는 만큼, 치협 차원의 공제조합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안 후보는 “대국민·정부 대응을 과거처럼 인적 네트워크나 특정개인의 능력에 의존하는 구차한 방법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면서 “범치과계 자체가 그러한 능력을 갖춰야 하고, 이를 위해 상근연구원만 최소 4명을 확충하는 등 치과의료정책연구소를 대폭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