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스플린트&마우스가드의 모든 것 배운다
상태바
턱관절 스플린트&마우스가드의 모든 것 배운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4.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치의학회, 6월 19일 연수회 개최…턱관절장애 원인 및 치료법 등 전수

 

▲ 정훈 회장
대한스포츠치의학회(회장 정훈 이하 스포츠치의학회)의 2011년도 턱관절 스플린트&마우스가드 연수회가 오는 6월 19일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 치의학관 강의실에서 개최된다.

스포츠치의학회는 상반기 연수회 주제로 '스포츠 외상과 턱관절장애'를 대주제로 정했으며, 턱관절 탈구 및 소아외상에서서부터 교합, 이갈이 등의 미세외상으로 인한 턱관절장애 등에 대한 예방 및 원인, 치료법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정훈 회장은 "이론 뿐 아니라 실제 임상에서 도움 되는 마우스 가드 및 턱관절 스플린트 제작 실습 기회를 제공코자 한다"며 "관심있는 회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수회는 1,2부로 나눠 종일 진행되며 오전 1부에서는 '턱관절 탈구와 스플린트 치료'(정훈), '소아 청소년 외상시의 치아고정술 및 치수 재혈관화'(박재홍), '정밀교합형성을 위한 스플린트 치료'(권태훈), '이갈이의 원리와 스플린트 치료'(민경기)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오후에 마련된 2부에서는 마우스가드와 턱관절 스플린트의 원리와 제작과정이 다뤄질 예정이다.

등록문의는 스포츠치의학회 사무국(02-776-1298)으로 하면 되며 등록비는 2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