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휘성·강원래 씨 ‘이달의 나눔인’에
상태바
가수 휘성·강원래 씨 ‘이달의 나눔인’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4.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장애인에 나눔 실천한 20명 장관상 및 감사의 뜻 전달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18일 오전 9시 40분 보건복지부 장관실에서 장애인 관련 다양한 나눔을 실천한 ‘이달의 나눔인’ 20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달의 나눔인’은 우리사회의 숨은 나눔인을 발굴하고 아름다운 나눔 실천사례들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하여 추진 중인 프로젝트로이번 달에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관련된 나눔을 실천한 사람들을 관련 기관, 언론, 국민추천 등을 받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콘서트에서 장애인을 위한 객석기부를 한 가수 휘성, 장애인시설 후원과 관련 행사에 재능기부를 해온 가수 강원래를 비롯해 16년간 국내외 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온 파라다이스 재단 등 본인이 가진 자원과 시간과 재능을 활용하여 나눔을 실천한 18명의 나눔 실천자가 참석했다.

복지부 진수희 장관은 참석자들에게 “여러분의 좋은 나눔 사례가 널리 알려져 나눔이 확산되고 우리 사회에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이러한 나눔들이 모여 서로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전국의 250만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단체·기관·언론 추천뿐만 아니라 복지부 홈페이지에서 국민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우리사회 숨은 나눔인들을 적극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일반국민들도 주변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유공자가 있는 경우 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나눔문화→나눔인→나눔인 추천’에서 추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