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만 복지확대' 제주 영리병원 시도 중단하라
상태바
'말로만 복지확대' 제주 영리병원 시도 중단하라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6.21 15: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리병원 허용 담은 제주특별자지도법 계류 중…제주도민 의사 반하는 정책 추진 안 될 말

 

제주도영리병원 허용을 골자로 한 제주특별자치도법이 6월 국회 행안위 법안심사소위에 계류 중인 것으로 알려져 시민사회단체가 반발하고 있다.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이하 보건연합)은 21일 성명을 통해 "수차례 제주도 영리병원 허용이 초래할 의료비 폭등과 의료제도 왜곡 문제에 대해 지적했음에도 이명박 정부와 제주도청은 국민의 의사를 묵살하고 동 법안을 강행 추진하려 한다"고 성토했다.

보건연합 측은 "현재 민주당은 물론 한나라당조차 다수의 의원들이 말로는 복지확대를 주장하면서 의료비 앙등을 초래할 영리병원 허용을 추진하는 것은 상식적으로로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민심을 생각하고 복지를 확대하겠다는 정부와 한나라당이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영리병원 허용을 끝까지 추진하려는 것은 국민들을 또다시 기만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실질적 무상의료를 이야기하는 민주당 역시 지난번 한_EU FTA 때와 마찬가지로 표결처리라는 명분으로 사실상 제주도 영리병원을 합의한다면 이는 민주당의 이른바 무상복지 정책이 허구임을 다시 한번 명백하게 밝히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보건연합은 "우군민 지사는 제주도지사로 당선 될 당시 영리병원 허용 반대의 입장을 천명해 당선됐음에도 이후 자신의 입장을 180도 바꿔 영리병원 허용을 앞장서 추진하고 있다"며 "최소한의 정치적 양심조차 지니지 못한 이런 행동을 계속한다면 우근민 지사는 제주도민의 사퇴압력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 G H 2 1 . C O M 2011-06-26 01:26:50
== F G H 2 1 . C O M 전세계 5개국 L I V E 생 방 송 ==
- (합)로얄ㅋr·지 노 한국담당 영업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