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베이직 코스 개최
상태바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베이직 코스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6.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24일 4회 걸쳐…초급자 위한 이론에서 라이브서저리까지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가 다음달 9일부터 2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개최된다.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 초급자를 대상으로 한 Basic Course로 강의의 전체적인 커리큘럼이 입문 과정에 포커스를 맞추어 구성됐다.

내용에 있어서는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수술부터 연·경조직 처치, 어버트먼트 선택과 보철 방법, 임플란트 실패 대처법 등 임플란트 시술 전반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핸즈온 코스는 물론 라이브서저리도 마련돼 보다 실속 있는 체험형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왼쪽부터 김창성, 박정철, 이준석, 황순정 교수
연수회 첫날인 9일에는 연세 치대 김창성 교수와 박정철 교수가 각각 임플란트 수술의 키포인트와 효과적인 연조직 처치에 대해 이론 강의를 진행하고 이어 핸즈온 실습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시간인 10일에는 시카고치과 이준석 원장이 어버트먼트 선택 가이드와 인상채득 테크닉, 그리고 스크류 방식과 시멘테이션 방식의 보철법을 비교 분석하고 이어 보철 실습을 진행한다.

세 번째 시간인 23일에는 연수생과 연자가 함께하는 라이브서저리 시간이 마련돼 시술 팁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이어 토론 시간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회의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이준석 원장과 박정철 교수, 김창성 교수가 번갈아 가며 경조직 처치, 부위별 임상 팁, 합병증의 해결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특별 초청 강연으로 서울 치대 황순정 교수가 ‘Effect of bone condensation using osteotome on implant stability”란 제목으로 osteotome을 이용한 테크닉에 대해 강연해 실제적인 임상 스킬 향상 기회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이번 연수회의 등록 인원은 15명 한정이며 코스 수료생에게는 Certificate와 수술복이 지급된다. 등록비는 50만원이며 신흥 임플란트 유저의 경우 연수특전으로 실습모델비 20만원만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02-6366-2166/080-840-287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