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유디 ‘폐업 도미노’ 시작되나
상태바
흔들리는 유디 ‘폐업 도미노’ 시작되나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8.19 16:33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하남지점 오늘(19일) 폐업…매출 급감·인력 확보 어려움 등으로 줄줄이 폐업 이어질 듯

 

“드디어 무너지기 시작했다!”

영리 추구를 위해 발암물질 사용도 서슴치 않는 파렴치함이 MBC PD수첩을 통해 낱낱이 공개되며 궁지에 몰려있는 유디네트워크치과(대표 김종훈 이하 유디)가 흔들리고 있다.

전국 119개까지 늘어났던 지점들이 줄줄이 도산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하남시보건소에 따르면, 하남시 신장동 소재 ‘유디 하남지점’이 어제(18일) 폐업신고를 했으며, 오늘(19일)자로 폐업 처리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로써 인구 15만의 작은 도시 하남시의 치과계가 평온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현재 하남시에는 43개의 치과의원이 개원하고 있다.

한편, 유디의 전국지점들은 이번 하남지점 폐업을 시작으로 줄줄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지난달 매출이 직전월보다 30% 이상 급감하는 등 경영사정 악화 조짐을 나타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불법의료신고센터 관계자는 이달 초 “제보자 확인 결과 몇몇 조치들로 인해 일부 지점이 진료를 중단했으며, 여름휴가기간 대체 인력 부족으로 몇개 지점도 추가로 진료를 중단했다”면서 “또한 8월 중 수도권 3개 지점 등 여러 지점이 추가로 영업을 중단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한 바 있다.

실제 이번에 폐업한 하남지점의 경우도 8천만원을 넘었던 매출이 지난달 4천여 만원으로 급감했으며, 관리원장 여름휴가 기간 대체인력을 구하지 못해 아예 치과 문을 닫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인력 확보 어려움과 매출 감소에 따른 경영 악화에다, 최근 PD수첩의 카운트펀치로 그로기 상태에 빠진 유디가 불법네트워크치과의 대표주자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지, 아님 조만간 룡플란트치과나 락플란트치과 등에 그 자리를 넘겨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피 67 개그맨? 2011-09-14 15:59:12
형님 저 아이피 57이에유~~~
UD관련 게시판에 형님 감빡하구 이름 바꿔가면서 글올렸다가 챙피 무지하게 당하셨죠?
아래님들 글쓰신거 보니 정말 UD관련 글에는 다따라다니면서 글쓰시네 ^^
저도 오늘 그냥 기사읽다가 들어왔는데 저님 있어서 신기해요...
유디 알바님 같으신데 힘내세요^^

절대불가 2011-08-23 15:08:36
유디는 현 영업 방법을 절대 바꾸지 않음. 값싸게해서 과잉 진료로 어리석은 백성들을 갈취하여 쉅게 돈벌이해 왔는데, 그걸 바꾸면 일년내로 무너지고 말판인데.. 절대 못 바꿈, 바꾸기 보다는 지점들을 전부 팔아치우고 자진 영업정지로 돌아가 김종훈씨는 업종전환을 하는게 낫다고 판단 할 것임. 지점들을 산 의사들은 치과 이름을 각기 바꾸어서 영업하겠지요.....

과연 그럴까.. 2011-08-22 20:15:10
다만 현실을 도외시한 동화같은 주장은 하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지나가던 대한민국 일반인이 발을 헛디뎌서 들어올까요?
다들 알만한 선수들끼리 모이는 곳 아닌가요?

하지만 지적하신 부족했던 부분은 채워나가겠죠.
앞으로 유디는 그럴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렇게 시달리는데 바꾸지 않겠습니까?
바꿔야 한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좋은 말씀이시고 좋은 귀결이 될 것으로 봅니다.

과연 그럴까.. 2011-08-22 20:13:53
다만 현실을 도외시한 동화같은 주장은 하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지나가던 대한민국 일반인이 발을 헛디뎌서 들어올까요?
다들 알만한 선수들끼리 모이는 곳 아닌가요?

하지만 지적하신 부족했던 부분은 채워나겠죠.
앞으로 유디는 그럴 것으로 생각되네요.
이렇게 시달리는데 바꾸지 않겠습니까?
바꿔야 한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좋은 말씀이시고 좋은 귀결이 될 것으로 봅니다.

IP67 애쓴다. 2011-08-21 00:07:06
태풍이 아니라 암덩이겠지. 사람이 사람에게 하지 말아야 할 짓은 하지 말아야 하는데 유디에게는 기본적인 기업 윤리나 반성마저도 볼수가 없구나. 너희 치부가 하나씩 드러남에도 불구하고 한다는 대응이 다른데도 다 한데요 라니..
사람들은 값싸고 양질의 진료를 원하지 위험하고 무자격자에 의한 진료를 원하지 않는다. 돈도 좋지만 의사가 해야 할 일이 있고 사용금지된 발암물질 쓰면 않되고 치료할 치아는 살려야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