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위즈덤,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 출간
상태바
덴탈위즈덤,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 출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9.2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치과인테리어 트렌드 한 눈에…개원 시 꼭 필요한 맞춤 정보도 알차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치과인테리어 및 개원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를 수록한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을 새롭게 출간했다.

치과의 인테리어는 디자인적 측면뿐 아니라 치과장비 설치, 배관설계, 진료동선 등을 세심히 고려해야 하는 전문적인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유용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취사선택하기가 쉽지 않아 일선 개원가에서 그 동안 많은 어려움을 호소해온 부분이다.

이에 ‘덴탈위즈덤’에서는 신규개원과 확장이전을 준비하는 치과뿐 아니라 치과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개원의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치과인테리어 종합 정보지를 출간하게 됐다.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은 최신 치과인테리어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치과 인테리어 사례를 치과 규모별로 구분해 도면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하고, 치과에 특화된 인테리어의 고려사항을 다각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단순히 화려한 디자인에 치중하기 보다는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의 입장에서 편리하고 실용성이 강조된 공간 구성을 제시하고, 최신 인테리어의 경향도 함께 보여주고 있어 치과의 전문적인 인테리어 정보 창구로서 손색이 없다.

또한 신간은 인테리어 정보뿐 아니라 개원 시 꼭 필요한 여러 정보들도 알차게 구성했다.

막연하게 느껴지는 개원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개원의 Time Table’, 개원 시 가장 큰 골칫거리로 알려진 병의원 세무 및 여러 관계 기관과의 처리 사항 등이 꼼꼼하게 정리돼 있으며,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를 위한 진료환경 구성과 청정진료실을 만드는 올바른 멸균가이드도 소개돼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CI 개념을 치과에 도입한 HI(Hospital Identity)에 대해서도 수록해 병원의 가치를 높이는 이미지 전략까지 다루고 있다.

덴탈위즈덤 관계자는 “신간은 치과인테리어와 개원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관점에서 다루고 있다”면서 “때문에 관련 정보에 목말라 있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신간 정가는 60,000원이며, 도서 구입은 www.dentalseminar.co.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