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망 받는 덴티스, 대학생 멘토로 우뚝
상태바
신망 받는 덴티스, 대학생 멘토로 우뚝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2.01.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테크노파크 지역 우수기업 현장탐방서 스타기업으로 소개…지역 대학생 대상 멘토링 실시

 

(주)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 http://dentist.dentist.co.kr)가 취업대란에 놓인 지역 대학생들의 멘토로 활약했다.

덴티스는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가 운영 중인 ‘지역 우수기업 현장탐방’ 프로그램에서 대구시 스타기업으로 소개돼 지난해 12월 6일 20여명의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했다.

참고로 ‘지역 우수기업 현장탐방’은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가 최근 대졸 청년계층의 심각한 실업난을 해소키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중소기업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기업 현장을 둘러보는 탐방에 그치지 않고, 취업 선배들로부터 취업 성공전략과 회사생활 전반에 대한 멘토링까지 들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덴티스는 2008년 대구시 스타기업 및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된데 이어 2011년 대구중소기업인대회에서 성과우수 스타기업에 선정돼 대구지역 의료기기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지역대표 우수 중소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대구테크노파크는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방문단을 구성해 덴티스를 방문한 것이다.

이날 방문에서는 덴티스 회사소개, 본사 사무동 및 생산동 투어, 질의답변의 답사코스와 더불어 실무자들과의 면담 및 상담을 통한 멘토링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덴티스를 방문한 대학생은 “취업선배님들의 입사 성공담과 근무경험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새로웠다”면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기봉 대표이사는 “생산성이나 경영 우수기업으로 소개돼 외부 탐방이 많은 만큼 기업으로서 가져야 할 참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늘 노력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