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치과 경쟁력’ 샤인덴탈서 배우자!
상태바
‘우리 치과 경쟁력’ 샤인덴탈서 배우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1.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 제6회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 창립 10주년 맞아 학술강연 풍성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샤인덴탈(대표 고인영)이 더욱 풍성하고 알찬 학술프로그램으로 제6회 샤인덴탈 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를 개최한다.

‘We grow up together!'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음달 1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치과의사와 진료스텝이 함께 배우고, 즐기며 성장해 나가는 학술대회로 기획됐다.

▲ 2011년 열린 제5회 샤인덴탈 학술대회 때 모습.
이번 학술대회에는 4개의 세션 총 13개의 강연이 마련되는데, '보존' 세션에서는 경희 치대 보존과 김선영 교수가 'Direct? Indirect? 레진 어떻게 선택하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특히 ‘치과 근관확대 어느 정도로 해야 하나’를 주제로 연세 치대 김의성 교수와 김평식 원장이 각기 다른 견해를 피력할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Single File Instrumentation? 과연 정답인가?’를 주제로 부산 치대 김현철 교수와 파스텔치과 최성백 원장이 임상대결을 벌이며, 연세 치대 이승종 교수가 좌장을 맡아 원활한 진행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왼쪽부터 김선영, 김의성, 김평식, 김현철, 최성백.
‘소아치과’ 세션에서는 삼성서울병원 박기대 교수가 ‘소아청소년환자의 교정치료 전략’을, 미래아동치과 권훈 원장이 ‘유구치 수복치료, 유전치 우식치료, 유치열 근관치료’를, CDC어린이치과병원 신재호 원장이 ‘유치 & Young permanent teeth의 치수치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 왼쪽부터 박기대, 권훈, 신재호, 신승철, 송대근.
‘임상·고객관리’ 세션에서는 단국 치대 신승철 교수가 ‘예방치과 치과위생사! 감염예방 전문가로 거듭나기’를, 강남예치과 송대근 원장이 치아 미백! 나도 잘 할 수 있다‘를, 김지양 컨설턴트가 ’고객 응대를 Re -Design 하라‘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보험청구’ 세션에서는 사람사랑치과 김영삼 원장이 ‘치과건강보험의 근복적인 이해’를, 덴탈리어 아카데미 홍선아 원장이 ‘상병명, 진찰료, 마취, 방사선 관련 항목의 이해와 사례별 정리’를, 광주미르치과병원 조미도 실장이 ‘보존치료 보험청구’를, 하버디안치과 유희정 실장이 ‘외과, 치주치료의 보험청구’를 제시한다.

▲ 왼쪽부터 김지양, 김영삼, 홍선아, 조미도, 유희정.
샤인덴탈 고인영 대표는 “치과가족이 함께 참여해 모두의 경쟁력을 높임은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기획했다”면서 “특히 샤인덴탈 창립 10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보다 세분화·전문화된 세션별 학술 강연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학술대회 등록신청은 샤인덴탈 홈페이지(www.shinedental.com)에서 세션별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되며, 사전등록 마감은 다음달 3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