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레진’ 사용 비중 급속히 증가
상태바
‘플로우 레진’ 사용 비중 급속히 증가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1.3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인덴탈 선정 ‘2012 100대 상품’ 결과…판매액 부분 1위는 ‘Ni-Ti file’

 

샤인덴탈 상품연구소(소장 이용준)가 2011년에 이어 두 번째로 ‘2012 샤인덴탈 100대 상품’을 선정·발표했다.

‘샤인덴탈 100대 상품’은 샤인덴탈에서 유통되는 5만여 상품 가운데 전국 판매자료, 고객 만족도, 선호도 등 종합 집계를 통해 선정된 ‘올해의 100대 상품’으로, 국내 치과계에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상품 평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주목을 받았다.

샤인덴탈 상품연구소에서는 그간 샤인덴탈 통합전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전국 60여 개 샤인점의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의 판매 데이터를 기초로, 고객이 실제로 어떤 상품을 찾고 있으며, 어떤 상품이 성장 혹은 쇠퇴하고 있는지에 대한 Life Cycle 분석과 함께 각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왔다.

샤인덴탈 내부 자료로 활용돼 오던 관련 데이터를 고객에게 공개하게 된 데에는 실제 개원가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각 부문별 상품 트랜드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이다.

실제 지난 ‘2011 샤인덴탈 100대 상품’을 통해 새롭게 조명된 제품은 ‘GlasIonomer FX-Ⅱ’(제조원:Shofu,일본)로 GI 시멘트 시장에 가격과 품질 모두에 있어 경쟁력이 뛰어난 대체 상품을 소개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이번 ‘2012 샤인덴탈 100대 상품’ 선정에 있어서는 전년대비 성장 추이가 높은 상품과 고객들의 평가에 의거해 추후 성장이 기대되는 상품 부분에 조금 더 가중치를 부여해 작년 대비 40% 이상의 새로운 상품이 대거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이번 ‘2012 샤인덴탈 100대 상품’에서는 14개 대분류와 47개 중분류로 상품을 보다 세분화 하여 각 부분별 히트상품을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눈길을 끈다.

이번 ‘2012 샤인덴탈 100대 상품’에서 눈여겨 볼 만한 내용에 대해 이용준 소장은 “복합레진 부분에서 플로우 레진 대 컴포지트 레진 사용 비중이 ‘8대 2’로 빠른 속도로 이동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서 “100대 상품 판매액 부분 1위를 차지한 Ni-Ti file 상품에 대한 시장 변화의 움직임 등도 눈여겨 볼 만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 소장은 “작년 하반기 출시와 동시에 놀랄만한 판매량을 보이며 단기간 내 100대 상품에 선정된 SELECTION-J Alginate의 성장세도 유심히 지켜봐야 할 대목”이라며 “500여 가지 다양한 종류를 앞세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Alpen 다이아몬드 버도 주목할 만하다”고 피력했다.

한편, 샤인덴탈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1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제6회 2012샤인덴탈 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를 통해 ‘2012 샤인덴탈 100대 상품’을 처음으로 고객에게 선보이며 파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된다.

이용준 소장은 “‘샤인덴탈 100대 상품’ 운영을 통해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판매 현황 분석으로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품질과 가격 모두를 만족시키는 양질의 제품을 다양하게 개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