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찬성후보' 확인하고 투표해요!
상태바
'영리병원 찬성후보' 확인하고 투표해요!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2.04.0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1 총선 맞이 ‘건치인의 약속’ 눈길…웹자보 통해 건치 정책협약 후보 명단 담긴 URL 등 제공

 

       한미FTA찬성후보의료민영화 추진후보국민구강건강을위한정책협약후보

 투표율 독려를 위한 치과의사들의 ‘무료 임플란트’, '무료 스케일링’ 선언으로 공약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총선을 맞이하는 건치인의 약속을 담은 웹자보가 각종 SNS를 휩쓸고 있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정제봉 정태환 고승석 이하 건치)는 지난 3일 ‘4.11 총선을 맞이하는 건치인의 약속’이라는 타이틀로 다섯 가지 약속을 담은 웹자보를 제작해 회원들에게 배포하는 등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다.

건치는 이번 약속을 통해 ▲투표 참여 및 투표 권유 ▲직원들의 투표권 보장 ▲한미 FTA 찬성후보 반대 ▲의료민영화법안 추진후보 반대 ▲건치 정책협약 체결 후보 지지를 다짐했다.

특히 건치는 이번 웹자보를 통해 한미 FTA찬성 후보, 의료민영화 추진 후보, 건치 정책협약 체결 후보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후보의 명단이 담긴 URL을 함께 제공해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웹자보는 건치 홈페이지(http://www.gunchi.org/)에서 PDF파일로 다운로드 후 출력‧사용 가능하며, 건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해당 후보 명단을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한편, 온라인상에서 이번 웹자보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정말 참신하다”, “더 많은 보건의료단체에서 ‘약속’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호응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