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건치, '감수성 자극' 인문학강좌 개최
상태바
광전건치, '감수성 자극' 인문학강좌 개최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5.0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6일부터 미술·음악·영화 등 3개 분야 6강좌 진행…광주치과의사회관 및 재즈바 'ForePlay'에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광주전남지부(회장 정성호 이하 광전건치)가 따뜻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미학, 그 아름다움을 향하여'를 테마로 진행되는 인문학 강좌는 미술과 음악, 영화 등을 주제로 다양한 관점에서 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강연을 구성해 회원들의 감수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강의 내용을 보면 미술 강연으로 명지대 이태호 교수가 들려주는 '조선후기의 미술사'와 광주시립미술관 임종영 학예사가 전하는 '남도의 미술가와 그들의 예술세계' 강연이 마련돼 있다.

또한 음악 강연으로 재즈바 'ForePlay' 운영자이기도 한 라의승 씨가 소개하는 월드뮤직과 재즈 강연이 준비돼 있으며 마지막으로 전라도닷컴 이정우 기자가 들려주는 '영화를 재밌게 보는 10가지 방법에 대한 강연 등 총 6개 강좌로 구성돼 있다.

▲ 광전건치 2012 인문학 강좌 강의 내용
장소는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회관이며 이중 음악 강연(3강,4강)은 광산동 재즈바 'ForePlay'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전 강좌 신청 시 10만원(회원기준)이며 개별강좌 신청 시 1강좌 당 2만원이다. 인문학강좌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를 원할 경우 사전등록하면 된다.

참가문의. 062-513-59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