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솔향 가득 강릉에서 만나요!
상태바
치주과학회, 솔향 가득 강릉에서 만나요!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5.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26일 강릉원주대서 춘계학술대회 개최…치주치료 기본 다룬 강연 준비

 

▲ 류인철 회장
대한치주과학회(회장 류인철 이하 치주과학회)가 오는 25일~26일 솔향 가득한 강릉시에서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강릉에 소재한 강릉원주대 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Learn from the Basic'을 주제로 치주치료의 기본을 다시 톱아 보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첫날인 25일에는 연달아 진행되는 임상증례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며, 치의학을 벗어난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강원대 교양학부 차장섭 교수가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본격적인 학술강연이 진행될 26일 오전에는 전날에 이어 2차례의 임상증례 발표가 예정돼 있으며 오후에 마련된 특강에서는 강릉원주대학교 박인우 교수와 조리라 교수가 각각 '콘빔CT 기본에서 응용까지', '교합성외상과 교합조정'을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치주치료의 기본을 돌아보는 강연으로 연세대 치주과 정의원 교수가 '환자 맞춤형 판막 디자인을 위한 절개법의 기본원리'에 대해 소개하고, 서울아산병원 치주과 이영규 교수가 개원의들이 혼돈을 겪고 있는 '치주소파술인가 치근활택술인가'에 대해 강연하게 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14일까지 가능하며, 학술대회 참석자에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 대한치주과학회 인정의 필수 및 일반보수교육점수 3점이 부여된다. 치과위생사 역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된다.

www.kperio.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