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내달 9일 ‘컴퍼지트 핸즈온 코스’
상태바
신흥, 내달 9일 ‘컴퍼지트 핸즈온 코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5.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성욱 원장 연자로…술 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법 제시 기대

 

▲ 황성욱 원장
황성욱 원장이 진행하는 ‘신흥 Composite Hands-on Course’가 다음달 9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수회는 ‘술 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을 주제로, 임상 술식과 재료들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총 망라해 제공할 예정으로 개원가의 비상한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번 연수회의 메인 연자인 청산치과의원 황성욱 원장은 “최근 이뤄진 설문조사에 의하면 환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아프지 않는 치료, 신속한 치료, 치아를 많이 삭제하지 않는 치료, 심미적인 치료”라며 “자연 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상의 심미적인 결과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복합 레진 수복 치료’는 개원가에서 항상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져야 할 치료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크게 5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될 이번 연수회는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복합 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 ▲복합 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에 대한 정보 ▲핸즈온 실습 ▲평가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세션에서는 상아질과 법랑질의 접착을 위한 최적의 전처리 방법과 술 후 지각과민을 최소화하기 위한 접착 노하우, 증례별 올바른 접착제 선택 요령 등 실제 개원가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해법을 명쾌하게 전수해 줄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복합 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임상 증례에 따른 복합 레진 수복 재료의 선택 기준에 대해 살펴보며, 광중합의 방법과 주의점 그리고 연마작업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다루게 된다.

세션 3에서는 편리한 수복 술식을 위한 기구들(hand instruments)의 소개와 사용방법뿐 아니라 개방된 와동의 수복을 위한 매트릭스(matrix)의 선택과 편리한 사용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교합 조정과 교합면 형성 및 최종 연마 작업에 필요한 기구들과 그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아보는 등 복합 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 및 기구에 대해 총 망라해 살펴보게 된다.

특히, 강연 후에는 Step-by-step 상세한 술식 설명 속에 참가자들이 직접 모형에서 각종 관련 재료 및 기구를 사용하며 시술해 보는 핸즈온 실습 시간이 있으며, 연수회 종료 후에는 평가 및 토론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그 동안 궁금했던 모든 사항을 말끔히 해소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황성욱 원장은 “국민들의 덴탈IQ가 많이 높아진 현재 환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면서 동시에 치과의 수익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수한 임상적 결과를 보장할 수 있는 술자의 기량이 우선돼야 한다”며 “이번 연수회를 통해 임상적으로 차별화 할 수 있는 자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등록 문의는 080-801-157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