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도 ‘치과보험 청구’ 세미나 바람
상태바
업계에도 ‘치과보험 청구’ 세미나 바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5.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코리아, 치과위생사 위한 집중보험청구 교육…일반·치주처치 산정법 제시 ‘큰 호응’

 

치과건강보험이 일선 개원가의 작지만 의미있는 수익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치과업계에도 치과보험 청구 교육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정기적으로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를 위한 임상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GC코리아가 올해에는 처음으로 치과보험과 관련된 교육을 시작한 것이다.

GC코리아는 지난 12일 오후 5시부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제2강의실에서 '치과위생사를 위한 집중 의료보험 청구' 교육을 진행했다.

100여 명의 치과위생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치과보험청구 교육에는 신구대학 오보경 교수가 연자로 나서 일반처치와 치주처치 산정방법을 상세하게 제시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오 교수는 일반처치의 경우 ▲진찰 초진 및 재진, 기본진료 ▲가산률 ▲구강검사 ▲방사선 ▲파노라마 ▲마취 ▲처방전 및 주사 등 각 처치별 보험청구 시 주의사항 등 주요한 팁들을 설명했다.

또한 그는 치주진료에서도 ▲치주낭 측정검사 ▲치면세마 ▲치석제거 ▲치근활택술 ▲치주소파술 ▲치은박리소파술 ▲치조골 결손부 골이식술 ▲치근 절제술 ▲치은절제술 ▲잠간교정술 ▲치주처방 ▲치주치료 후처치 ▲치주-봉합사 ▲지각과민처치 등 각 처치별 주요 팁들을 제시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GC코리아 관계자는 "건강보험청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추세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보험청구 교육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하반기에도 9월경에 한 차례 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GC코리아는 다음달 2일에도 서울대치과병원 제1강의실에서 '레진치료의 이해와 적용'을 주제로 치과위생사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연세대 보존과 박정원 교수가 연자로 나서 '보존술식 어시스트, 원리를 이해하면 쉽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등록비는 GCGS회원 1만원, 비회원 2만원이며, 등록문의는 080-313-79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