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과 IT기술 접목 '동기부여'에 효과
상태바
구강보건과 IT기술 접목 '동기부여'에 효과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5.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포럼, 11일 IT기술 활용 구강보건의 미래 다룬 세미나 성료…교육·임상적용 가능성 토론

(가칭)국민구강건강을 위한 치과위생사포럼(대표 황윤숙 이하 치과위생사포럼)은 지난 11일 'IT기술을 활용한 구강보건의 미래에 대한 제언'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성료했다.

이날 세미나는 지우 솔루션 황진성 대표가 연자로 나섰으며 잇솔질 프로그램을 활용한 구강보건교육 방법과 환자 관리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전동 칫솔을 비롯해 IT기술이 접목된 여러 사례들을 소개하고 향후 구강보건에서의 IT 활용 전망과 기술 개발을 위한 학계의 지원 및 공통연구방향에 대해 제언했다.

이날 세미나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시연에 직접 참여하며 교육 및 임상현장에 대한 적용 가능성에 대해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한 참가자는 "다양한 IT 기술이 임상 현장에 적용된다면 구강보건 교육 시 동기부여가 잘 될 수 있으며 특히 아동 교육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황윤숙 대표는 "우리 치과위생사포럼에서는 다른 세미나 현장에서 만나지 못하는 독특한 주제를 선정해 세미나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관심 있는 회원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다음 세미나는 오는 6월 1일 예정에 있으며 한국건강증진재단 홍경수 실장이 '건강증진정책동향'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