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고수들 100분 배틀 기대만발
상태바
임플란트 고수들 100분 배틀 기대만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7.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Shinhung Implant Dentistry '사전등록 오픈'…9월 23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 개최

 

㈜신흥이 올 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2012 Shinhung Implant Dentistry 사전등록을 오픈했다.

오는 9월 23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 예정인 2012 Shinhung Implant Dentistry는 ‘The Great Battle Season 2’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한 층 더 강력하게 돌아오는 고수들의 임상배틀을 예고하고 있어 사전등록 오픈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아 왔다.

이러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은 지난 6월 개최된 SIDEX 2012 전시회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었다. SIDEX 2012 전시회에서 마련한 2012 Shinhung Implant Dentistry Preview 부스를 통해 상당수의 개원의가 등록을 마친 것으로 알려진 것이다.

개최 3개월 전부터 불꽃 튀는 임상배틀 이슈가 이미 점화된 것으로, 이번 사전등록 오픈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2012 Shinhung Implant Dentistry는 지난 2010년 신흥이 임플란트 사업 20주년을 기념해 옘트 교수(Dr. T Jemt)를 초청, 대한민국 임플란트의 지나온 20년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20년을 전망하는 학술 잔치를 마련하며 시작됐다.

또한 지난 2011년에는 국내 학술 강연에서는 처음으로 임상배틀 형식을 도입해, 실시간 전자투표로 생동감 넘치는 임상의 간의 배틀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 시 흔히 부딪히게 되는 여러 선택의 고민을 보다 명쾌하게 해소해 주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게 되는 2012 Shinhung Implant Dentistry는 임상배틀을 보다 다양한 형식과 더 강력해진 강도로 선보일 예정으로 또 한 번 큰 이슈를 몰고 올 예정이다.

임상배틀은 ‘Graft Material 무엇을 사용할까? - 경제성, 유효성, 편의성을 고려한 선택은?’ 이란 주제 하에, 원광대 오승환 교수, 허인식치과 허인식 원장, 연세대 박정철 교수, 가야치과병원 한승민 원장이 각각 자가골, 동종골, 이종골, 합성골의 우수성을 두고 100분간 서로 치열하게 격돌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임플란트 보철 고수 6명이 펼치는 100분 토론도 마련돼 있어 더 큰 흥미를 끌고 있다.

수플란트치과 김선영 원장, 연세대 심준성 교수, 에스플란트치과병원 노현기 원장이 단계별 임플란트 보철 이슈에 대해 2가지의 주제별 강의를 하면, 고대구로병원 신상완 교수,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 김&전치과 김도영 원장 등과 함께 각자의 이견에 대한 격렬한 토론이 펼쳐진다.

패널 토론에서 더 나아가 청중이 참여하는 전자투표와 6명의 패널들 간의 무기명 전자투표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박진감 넘치는 토론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상채득(Fixture level vs Abutment level) ▲Abutment(기성 Abutment vs Customized Casting vs Customized CAD/CAM) ▲구치부 교합면 재료(Gold vs Metal vs Porcelain vs Zirconia) ▲Single vs Splint, Cementation (Temporary vs Permanent) 등 임상에서 항상 겪게 되는 임플란트 보철에 있어서의 여러 선택의 고민을 임상고수들의 입을 통해 전해 듣고 자신만의 방식을 취사선택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100분 배틀, 100분 토론 외에도 오전 강연에서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최신 임상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임상증례 케이스 발표도 마련돼 있다.

세션1에서는 ‘Biomaterial(Collagen, Graft material, Membrane)을 이용한 충분한 골량의 획득법’과 ‘Immediate placement의 허와 실’에 대해 부산대 김용덕 교수와 뿌리깊은치과 서봉현 원장이 각각 강연한다.

이어 ‘상악 전치부 잔존골 형태에 따른 임플란트 위치 선정과 상부 보철물의 상관관계’, ‘Peri-implantitis: 우리가 아는 것, 모르는 것 그리고 알아야 하는 것’란 주제로 시카고치과 이준석 원장과 서울대 구기태 교수가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세션2에서는 김&전치과 김도영 원장과 부산대 정창모 교수가 ‘상황에 맞는 임플란트 시스템 선택’과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임플란트 보철물의 교합설계’에 대한 강연과 강릉원주대 조리라 교수와 하임치과 박현식 원장이 ‘식편압입과 교합성 외상’과 ‘임플란트 오버덴쳐 치료 계획과 장기적 고찰’을 주제로 임상증례를 발표한다.

오전, 오후 모든 강연에서 현장 청중 질문을 실시간으로 취합해 연자와 좌장이 답변하는 코너를 별도로 마련함으로써, 쌍방향 참여를 통해 흥미를 극대할 할 예정으로 더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2012 Shinhung Implant Dentistry-The Great Battle Season 2’ 사전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9월 7일 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