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건보청구사 2·3급시험 대비하세요!
상태바
치과건보청구사 2·3급시험 대비하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9.04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위즈덤, 예상문제집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 출간…자격증 준비 및 실전 보험청구 정복 1석 2조 효과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치과건강보험청구사 3급, 2급 예상문제집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을 출간했다.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은 단순히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문제집이라기 보다는 문제와 해설을 통해 치과건강 보험에 대해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치과 건강보험을 공부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관련 책을 정독만 하는 것보다는 시험 예상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테스트 형식으로 진행하다 보면, 현재 내가 어떤 부문에 취약하고 어떤 항목이 제대로 파악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다 명확히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게 된다.

“치과건강보험에는 정답이 없다”라는 말을 흔히들 한다. 그것은 계속 변화되는 정책과 CASE BY CASE이기 때문에 나온 말이 아닐까 싶다. 수많은 치과에서 여러 개원의들이 다양한 CASE로 진료를 하고 있는 한 보험청구는 다양할 수밖에 없고 그에 맞게 정책도 바뀌어야 한다.

하지만 항상 기본은 유지되면서 조금씩 추가 또는 삭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 기본을 확실히 익히고 나서 변화하는 정책에 대해 그 누구보다 빨리 접할 수 있게 된다면 그야말로 치과건강보험을 완전 정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크게 3부분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섹션은 간단한 요점정리를 통한 기초다지기를 ○X형식으로 테스트할 수 있게 했고, 두 번째 섹션은 한 회차당 50문제로 구성해 점점 난이도를 올리는 형식으로 최종 5회 차까지 총 250문제를 풀 수 있게 했다.

마지막 섹션은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부록으로 2급 문제를 맛볼 수 있게 구성했다.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의 가장 주목할 점은 자격증 대비뿐 아니라 임상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실전 상황들을 문제로 풀어냈기 때문에 실전에서도 바로 쉽게 적용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본서의 필자들은 “책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해설에 보다 많은 정성을 기울였다”고 밝혀, 보험 청구를 공부하는데 있어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한편, 신간은 ▲요점정리 (O, X 문제 수록) ▲진료비의 구성 ▲환자 본인부담금의 구성 ▲진찰료 산정기준 ▲처방전 발행 ▲상병명 ▲진료행위료 비교 ▲비급여 항목 ▲마취 ▲영상진단 ▲방사선 치료 ▲보존, 보철 ▲근관치료 ▲치주질환 치료 ▲구강외과 ▲3급 예상문제(50문항 / 5회 수록), 정답 및 해설 포함 ▲2급 예상문제 (25문항 / 2회 수록), 정답 및 해설 포함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가는 25,000원이며, 구입문의는 www.dentalseminar.c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