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2차 호남’ 임플란트 연수회 개최
상태바
신흥, ‘2차 호남’ 임플란트 연수회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9.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이어 다음달 27일부터 전남 치전원서…검증된 시술·이론으로 기본기 탄탄한 비법 전수 기대

 

지난 4월 호남권 임상의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다음달월 27일부터 2번째 연수회를 시작한다.

다음달 27~28일, 11월 3~4일 총 4회에 걸쳐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5층 평강홀에서 진행될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 이론에서 라이브 서저리까지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는 기회로 임플란트 시술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호남지역 임상의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연수회에 이어 이번 코스에서도 호남권에서 실력과 경험을 겸비한 명 연자로 잘 알려진 예닮치과병원 강재석 원장과 하이치과 하정완 원장, 이지플란트치과 한창훈 원장이 메인 연자를 맡았으며, 조선대치과병원 보철과 손미경 교수가 초청 연자로 나서 임상의들의 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 왼쪽부터 강재석 원장, 손미경 교수, 하정완, 한창훈 원장
이번 연수회에서는 수술의 기본이 되는 절개부터 Suture 방법, 그리고 연조직을 다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상악동 이식술과 골이식술을 임상에 적용하는 방법 등이 빠짐없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연수회용으로 특별 제작된 실습 모델을 이용해 수술과 보철과정을 실습하고 실제 수술 과정을 익힌 후 바로 라이브서저리 시간을 이용해 직접 시술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마련, 빠른 시간 내 수술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임상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회차별 연수내용을 상세히 살펴보면, 첫째 날인 10월 27일에는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강재석 원장이 ▲Introduction of Implant dentistry(Old and New) ▲Consideration of Implant system and surface에 대해, 하정완 원장이 ▲Anatomic consideration in Implant surgery ▲Stage Ⅰsurgery(Placement of implant) and suture tech에 대해 강의한다.

둘째 날인 28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한창훈 원장이 ▲Bone, Bone biology and GBR tech와 ▲Stage II surgery(2nd surgery) and soft tissue management에 대해, 하정완 원장이 ▲Consideration of sinus, and sinus surgery에 대해 강의하고, 강재석·하정완·한창훈 원장의 주도로 모델을 이용한 임플란트 식립 핸즈온을 진행한다.

세 번째 날인 11월 3일에는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참가자가 직접 시술하는 라이브 서저리가 강재석·하정완·한창훈 원장의 지도로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4일에는 모든 연자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강재석 원장이 ▲Screw retained VS Cement retaind prosthesis ▲Introduce of prosthetic option and Impression tech에 대해 강의하고, 강재석·하정완·한창훈 원장 지도 아래 Impression and connection of abutment에 대한 핸즈온이 진행된다.

오후 시간에는 한창훈 원장의 ▲Implant complication and solution 강의가 진행되며, 초청연자로 나선 손미경 교수가 ‘Implant overdenture and RPD’에 대해 강의한 후 질의 응답과 Certificate 수여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이번 연수회는 베이직 코스이지만 골유도 재생술, 상악동 골증강 술식을 포함한 여러 증례에 대해서도 꼼꼼히 다룰 예정이며, 매 회차 핸즈온 실습과 강의 직후 라이브서저리 시간까지 마련해 이론에서 실습까지 한 번에 마스터하는 코스로 큰 기대를 얻고 있다.

하편, 이번 연수회 정원은 15명으로 등록비는 50만원이며, 실습비는 30만원 별도이며, 연수회 등록 및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