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의 ‘Well-Aging’ 접근 방법은?
상태바
치과치료의 ‘Well-Aging’ 접근 방법은?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2.10.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치의학회 추계 학술대회 내달 4일 개최…노인의치부터 구강관리·심미치료 등 노년치의학 분야 총 망라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박준봉 이하 노년치의학회)와 울산대학교병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오는 4일 고대 구로병원 연구동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Well-Aging: Beyond Anti-Aging(항노화를 넘어서 웰에이징으로)’를 대주제로 열리는 학술대회는 총 5개 소주제를 가지고 노년치과분야의 A to Z를 자세하게 제시할 예정이다.

연세 치대 강남치과병원 신수정 교수는 ‘정말 신경관이 막힌 건가요?(Management of Calcified Canals)’를 연제로 노년 치과 치료 시 나타나는 신경관 막힘 현상의 연유와 clfyu방법을 제시한다.

이어 일산 예치과 이성근 원장은 ‘노인은 어떤 의치를 원할까?(The mini-implantretained denture for the eldery)’ 강연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구강상태에 맞는 의치 적용과 관리 등을 설명한다.

한양 여대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도 ‘노인구강관리(Senior Oral Health Care)’를 주제로 치아 관리부터 의치 후 관리 방법 등을 사례를 통해 자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서울 치대 최진영 교수는 ‘노인 환자의 보톡스, 필러’ 강연을 통해 치과 안티에이징 치료의 현 주소와 적용사례 등을 제시한다.

카이노스 치과 함병도 원장도 ‘의치를 위한 mucogingival surgery(mucogingival surgery or removable denture)’을 주제로 의치 치료 시 고려해야 할 mucogingival surgery에 대한 임상 노하우를 펼친다.

이번 추계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점수 4점(치과위생사 보수교육 2점)이 부여된다.

또한 등록비도 사전등록(29일까지)은 전공의/ 군의관/ 치위생사는 2만 원, 회원 4만 원, 비회원 5만 원이며 현장등록은 전공의/ 군의관/ 치위생사 3만 원, 회원 5만 원, 비회원 6만 원이다.

한편 노년치의학회 추계 학술대회 기간 중 3일엔 AGD  필수교육 임상실습 프로그램이, 2일엔 노년치의학회 인정 제3기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수강자 모집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