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 감사단 “종합적 미션·비전 만들어라”
상태바
건치 감사단 “종합적 미션·비전 만들어라”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11.28 18: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 앞두고 지난 23일 2012 종합감사…산하단체 활성화·지부 회원배가 지원책 마련 당부도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이하 건치)가 다음달 1일 정기총회를 앞두고 지난 23일 가산동 회관 부근 식당에서 2012 정기감사를 진행했다.

공형찬·박남용 감사단은 건치 전체 사업에 대한 평가와 함께 각 국 및 산하단체별 사업보고와 결산보고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먼저 감사단은 사무국 보고에 대해 “가장 풀기 힘든 난제인 지부분담금 문제를 원활히 해결한 것과 만년 적자였던 중앙건치의 재정을 흑자로 돌린 것”을 치하하고, ▲지부 재정확충안 마련 ▲기금위원회 점검 필요 ▲산하단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책 마련 등을 지적했다.

또한 감사단은 사업국 보고에 대해 ▲윤리선언 ▲상용차 진료 ▲충선 건치출신 후보 정책협약 ▲불법네트워크 및 의료상업화 대응 등 각종 사업을 활발히 벌인 것을 치하하고 “논의가 흐지부지된 비전소위 논의를 잘 마무리해 건치의 중장기적 미션과 비전을 만들 필요가 있음”을 지적했다.

이 밖에도 감사단은 “서울경기지부가 2013년도부터 임상교실을 진행하는데, 중앙 차원에서 전체 회원배가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정책연구회에서도 ‘치과의료관리’를 중점 연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남북특위 사업과 관련해서도 감사단은 “가장 중요한 것은 대선이라며, 내년 정권 교체 이후 남북협력사업의 물꼬를 트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감사단은 유디네트워크치과의 대 건치 및 건치신문 소송 진행현황을 구체적으로 보고받고, 의료상업화 반대의 기조 하에 타협 없이 원칙적이고 강경히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zxczxc 2012-12-03 13:44:51
사모님 카,지노 ㅂr카ㄹr를 즐기고 싶은데 강,랜이나 해,외원,정 나가기 힘드시죠?

내일 출근도 해야하고...카,지노 너무 하고픈데..

이럴때!! 집에서 즐길수 있어요!!

10만원이 한시간에 1억도 될수 있는 기적

4년 연속 무사고 ㅅ ㅏ ㅇ ㅣ 트

로얄 {CASINO} Z O A M Y.C 0 M 주소창에 공간빼고 넣으세요

실,시간 라,이브 생,방,송!! 고객님이 원하는 만족도!

서비스~최고의 시스템!

Z O A M Y.C 0 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