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4회 ‘QI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4회 ‘QI 경진대회’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12.1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병원 인증제 등 7개팀 구연 발표…치위생행정팀 ‘인증제 평가항목 소책자’ 대상

 

서울대학교치과병원(김명진 원장 이하 병원)은 최근 8층 대강당에서 교직원 및 외부 인사 약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 2012년도 QI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QI 경진대회는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업무 Process 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치과의료기관 인증제 관련 주제를 포함해 총 7개팀의 구연 발표로 진행됐다.

7개팀의 발표가 모두 끝난 후 심사에서는 QI위원들의 사전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고 점수를 획득한 치위생행정팀의 ‘직원들을 위한 치과의료기관 인증제 평가항목 소책자’가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수술실 운영지침서 활용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안전, 감염, 물품, 기구관리)와 이행률 향상’을 주제로 발표한 구강악안면외과 수술실이, 우수상에는 ‘핸드피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주제로 발표한 의공팀과 '의료기관 인증제 평가에 대비한 집중관리실 평가 도구 개정'을 주제로 발표한 구강악안면외과 병동팀이 각각 수상했다.

김명진 병원장은 “올해 QI 대회는 핵심 주제가 치과의료기관 인증제였던 만큼 병원이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만한 알찬 내용들로 채워졌다”고 평가하고 “QI활동에 직원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효율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