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통합 역행 ‘민영화 꼼수’ 중단하라!
상태바
국민대통합 역행 ‘민영화 꼼수’ 중단하라!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1.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등 8개 단체, 오늘(15일) 인수위 앞서 민영화 중단 촉구…범국민적 강력한 저항 예고

 

“현 정부의 마지막 꼼수를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 ‘민생’과 ‘국민대통합’에 역행하는 민영화를 즉각 중단하라!”

현 정부가 민영화 달성을 위한 최후의 몸부림을 치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 의료민영화저지와 무상의료운동본부 등 8개 단체는 오늘(15일) 서울 삼청동 대통력직 인수위원회 앞에서 민영화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 오늘(15일) '민생'과 '국민대통합'에 역행하는 민영화 중단 촉구 기자회견
새해 한파 속에 진행된 이번 기자회견은 민주노총 김경자 비상대책위원의 인사말로 시작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연맹 이상무 위원장, 민주화를 위한 변호사모임 권영국 노동위원장 등 각계 발언이 이어졌으며, 박근혜 당선인에게 민영화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문 낭독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당선인이 99%의 국민이 반대하는 민영화를 현정부에 이어 확대‧강화하고 있다”면서 “새 정부가 재벌들만을 위한 민영화를 끝까지 추진한다면 이명박 정부와는 비교할 수 없는 더 강력한 범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피력했다.

▲ 김경자 비대위원
특히 민주노총 비상대책위원회 김경자 위원은 “최소한의 사회안전망도 없는 우리 사회에서 가난한 국민들은 날로 더 살기 힘들다”면서 “임기 말 공공부문 민영화를 완성해 박근혜 당선인에게 물려주려는 이명박 정권의 꼼수를 국민들은 알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철도, 공항, 전기, 가스, 물, 의료를 재벌들의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시키지 말라”면서 “‘국민적 합의나 동의 없이 효율성만을 고려해 일률적 민영화를 추진해서는 안된다’는 박근혜 당선인의 당선 전 ‘약속’을 이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그들은 “박근혜 당선인의 선거 때의 ‘약속’이 ‘헛된 공약’이 아니었다면, MB 정부의 공공부문 민영화 정책기조를 전면 전환해야 한다”면서 “인수위가 앞으로 민영화를 계속 추진한다면, 현 정부와 박근혜 당선인 사이에 사전 교감이 있다고 믿을 수밖에 없으며 범국민적으로 강력히 저항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박근혜 당선인은 지난달 17일 민영화 관련 답변서를 통해 “철도, 가스, 공항, 항만, 방송 등의 국가 기간망에 대해 국민적 합의 없이 민영화를 추진하지 않겠다”며 “국민의 뜻에 반해 효율성만을 고려한 일률적 민영화는 절대 추진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