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치료의 장기적 안정성에 대한 고찰
상태바
교정치료의 장기적 안정성에 대한 고찰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3.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 치대 교정학교실, 10일 Alexander 교수 초청 강연회…교정치료의 장기 안정성 통한 성공방법 제시

 

성공적인 교정치료를 위한 핵심을 파악하고, 논의하는 장이 펼쳐진다.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정학교실(주임교수 박영국 이하 교정학교실)가 오는 10일  경희대 청운관에서 ‘R. G. Wick Alexander 교수 초청 기념강연회’를 개최한다.

‘Alexander Discioline: Long-Term Stability PartⅡ’ 한국어판 발간 기념을 겸해 열리는 강연회는 해외 교정분야에서 40여년간의 연구를 통해 완성한 Alexander Discipline의 철학과 장기간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임상 노하우가 소개된다.

특히, ‘Alexander Discioline: Long-Term Stability PartⅡ’에 게재된 장기안정성: 성공적인 교정치료의 핵심을 메인테마로 설정, 환자의 성장과 습관, 치료술기, 힘의 적용, 환자의 협조도 등 Long-Term Stability에 영향을 주는 요소와 6가지 해결방안 등이 자세하게 제시된다.

이번 강연에서 관심을 둘 부분은 교정치료의 장기안정성을 위한 LTS 6가지 가이드라인 부분.

Alexander 교수가 밝힐 LTS 6가지 가이드라인은 치아주위 조직 평가를 비롯해 ▲재발율을 최소화하는 전치부 토크조절 ▲골격적 조절을 통한 치료 안정성 극대화 ▲안정성 있는 교합 ▲장기간 안정성을 위한 연조직 균형 ▲Smile 등이다.

교정학교실 관계자는 “환자에게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교정치료에 대한 다양한 임상지견이 도출되고 있는 가운데, 장기간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LTS 6가지 가이드라인은 교정의들에게 교정치료에 대한 자신감을 한단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회의 등록비용은 사전등록의 경우 개원의를 비롯한 공직의 일반의는 4만원 전공의와 공보의는 2만원이며, 현장등록은 개원의를 비롯한 공직의 일반의는 5만원 전공의와 공보의는 3만원이다.

등록문의는 경희치대 교정과 (010-5436-7987)이나 이메일(alexander130310@gmail.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