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새내기 치위생사 맞춤형 교육 성료
상태바
치위협, 새내기 치위생사 맞춤형 교육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4.0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4일 신규 면허자 2차 직무교육…‘신뢰받는 의료인 이미지 메이킹’ 메이크업 강연 눈길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이 지난달 24일 오전 10시 신흥 본사 11층 대강당에서 ‘2013년도 제2차 치과위생사 신규 면허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위협 치위생교육원(DH CEC)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치과위생사 신규 면허자 직무교육은 올해 면허를 취득한 신규 면허자로부터 경력 3년차까지 사회초년생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1차 교육이 열려 전국의 100여 명이 참석한 바 있으며, 이번 2차 교육 역시 선착순으로 70여 명의 치과위생사가 참석한 가운데, 의료인의 이미지 메이킹과 기본적인 임상의 이해 등 사회초년생의 치과위생사 맞춤형 교육이 이뤄져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의료인의 이미지 메이킹에서는 온스타일 ‘겟잇뷰티’ 등 다수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알려진 전 그리스찬디올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 강사가 ‘고객에게 신뢰 받는 의료인의 이미지 만들기’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이어 임은경 정보통신이사가 ‘보철진료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보철치료의 이론과 임상증례별 사례를 비교 분석하고 보철물 제작에 수반된 인상채득 등 임상실무에 관한 콘텐츠를 집중조명 했다.

김원숙 회장은 “치과위생사의 전문성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기성세대의 몫이 아니라 바로 젊은 여러분의 몫”이라며 “앞으로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지속하며 진정한 치위생계 리더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