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틀니‧치석제거 급여화 최선책은?
상태바
부분틀니‧치석제거 급여화 최선책은?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4.0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학회, 오는 20일 치과보험 각계 전문가 초청 학술대회…'D-70' 7월 급여화 시행 임박해 초미의 관심 예상

 

오는 7월부터 부분틀니와 치석제거에 대한 급여화 확대 계획이 예정된 가운데, 아직 그 구체적인 방안이 확정되지 않아 치과계와 환자들의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다.

이에 현재 화두에 놓인 부분틀니와 치석제거의 급여화와 관련해 대학교수, 개원치과의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이용자 등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견해를 듣고, 환자와 의료인 모두에게 가장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 이하 보험학회)는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연세대 치과대학 5층 서병인홀에서 2013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부분틀니와 치석제거 급여화 시행의 최선책을 알아볼 계획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 건강보험에 관한 각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내놓는 패널토의 시간도 함께 마련돼 귀추가 주목된다.

먼저 토론에 앞선 발제에서는 연세대 치과대학 보철과 김지환 교수가 부분틀니 시행 시 건강보험에 반영돼야 하는 사항들에 대해 짚어보고, 부분틀니에 대한 치의학적 견해와 수가 및 행위빈도에 반영돼야 할 가치에 대해 피력할 예정이다.

이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참석한 연자가 치과의료의 보장성 강화에 있어 심평원의 역할과 입장을 짚어보고, 곧 시행되는 치석제거와 부분틀니에 대해 재정적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화치과의원 조남억 원장은 치석제거와 치태조절 교육 등 계속구강보건관리의 중요성과 실제 임상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건강세상네트워크 환자권리사업단 김준현 정책위원은 의료이용자들이 원하는 부분틀니와 치석제거치료의 급여화 방향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오는 17일 마감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92-0333) 또는 이메일(kadi2010@naver.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