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마스터하는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상태바
책으로 마스터하는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6.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위즈덤,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 개정판 출간…‘치과건강보험청구사 3급, 2급 예상문제 총망라 한 ’완전정복‘ 문제집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이 오는 30일 치과건강보험청구협회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는 ‘완전정복 문제집’을 출간, 예비 수험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은경, 신인순, 이영희, 채애영, 허지연 선생이 집필한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 개정판은 문제와 해설을 통해 치과건강 보험에 대해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제작된 책으로, 수시로 산정 기준이 바뀌는 치과보험정책과 수많은 치과에서 서로 다른 다양한 case로 진료를 하기에 그에 따른 보험청구에 맞게 구성됐다.

특히, 정답이 없는 치과건강보험 속 숨어있는 원칙을 사례 등을 토대로 4부분의 세션으로 자세하게 풀이했으며, 기본적인 산정 기준뿐 아니라 실제 임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설정하여 시험대비와 더불어 실제 임상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문제들이 정확한 정답과 함께 기술돼 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진료비의 구성을 비롯해 ▲환자 본인부담금의 구성 ▲진찰료 산정기준 ▲처방전 발행 / 상병명 ▲진료행위료 비교 ▲비급여 항목 ▲마취 ▲영상진단, 방사선 치료 ▲보존, 보철 ▲근관치료 ▲치주질환 치료 ▲구강외과 등 파트별 핵심 요점정리를 통한 기초 다지기와 O, X 형식으로 간단히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치과건강보험청구사 3급 시험 대비를 위해 실제 시험 범위와 동일하게 6회 차 예상문제집을 난이도를 구분지어 구성해 본인의 실력을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했다.

세번째 섹션은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급 시험을 대비로 추가되는 20문제를 총 5회로 구성했으며, 네 번째 섹션에서는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급 교재에 실린 2급 시험 기출문제 풀이를 추가해 하나의 교재로 3급과 2급 시험의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덴탈위즈덤 관계자는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 개정판은 시험 전 한 번 보고 접어두게 되는 보통의 예상문제집과는 달리, 평소 보험 청구를 함에 있어 궁금하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설에 보다 많은 비중을 뒀다”며 “앞으로도 바뀌는 경향에 맞는 문제 풀이집을 출간해 예비 수험자는 물론 스탭들의 치과보험청구 지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가는 30,000원이며, 구입은 www.dentalseminar.co.kr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