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자살사고, 사전에 예방한다!
상태바
급증하는 자살사고, 사전에 예방한다!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6.1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재단, ‘사람, 사랑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내달 31일까지 CBS·BBS·PBC 라디오 통해 캠페인 진행

 

매년 급증하는 자살사고를 예방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김하는 캠페인이 펼쳐진다.

한국건강증진재단(이사장 문창진 이하 재단)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살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내달 31일까지 ‘사람, 사랑 생명존중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3년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제고를 목적으로,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CBS 기독교방송과 BBS 불교방송, PBC 평화방송 라디오를 통해 진행된다. 

재단 문창진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8년째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 평균 약 43명이 스스로 목숨을 잃고 있고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재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직접 전달해 ‘자살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로서, 서로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 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재단은 2012년부터 보건복지부, 삼성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함께 ‘자살예방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한강대교 ‘생명의 다리’ 조성, 자살예방 다큐멘터리, 웹툰, 뮤지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개선 및 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