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부산 첫 임플란트 연수회 성공적
상태바
신흥, 부산 첫 임플란트 연수회 성공적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6.20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승헌 원장 연자로 총 4회차 과정 성료…기초부터 실전까지 완벽한 커리큘럼 호평

 

신흥이 조승헌 원장 초청 ‘부산 임플란트 연수회’를 총 4회차 과정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신흥 임플란트 기본 마스터 과정은 단 4회의 코스만으로 술전 계획과 준비 과정부터 술후 관리 및 환자 상담까지 임플란트 수술의 전 과정의 핵심적인 부분을 익힐 수 있는 코스로, 많은 개원의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알찬 내용의 실속 있는 강의로 입소문이 나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부산지역에서 탄탄한 임상 실력을 검증 받고 있는 조승헌 원장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첫 번째 부산 연수회로, 보다 가까운 곳에서 임상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 줌은 물론 계속해서 든든한 멘토로 남을 수 있도록 수료 후 프로그램까지 마련해 더 큰 호응을 얻었다.

조승헌 원장은 환자 케이스를 어떻게 분석하고 연구해서 수술적으로 뿐 아니라 임상적으로 성공적인 결과물을 도출하는가 하는 측면에서, 지난날 시행착오 속에 노력하면서 걸어온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고 수강생들과 함께 고민하며 문제를 풀어나가겠다는 뜻을 밝힌바 있다.

이번 ‘부산 신플란트 연수회’ 기본 마스터 과정은 총 4회 강의로 임플란트 시술 전 환자 전신평가 및 진단에서부터 임플란트 수술 과정까지도 심도 있게 다뤘으며,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임플란트 시술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두루 살펴 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연수회 첫날은 임플란트 외과적 관점으로 보는 전신평가&해부학적 고려 및 진단과 식립과정, 외과적 원칙과 투약, 즉시식립과 지연식립, GBR,Sinus Graft에 대해 강의했으며, 이어 Dentiform에 Drilling 과 식립과 Suture를 직접 실습해 보았다.

두 번째 시간에는 임플란트의 보철적 관점으로 보는 2차수술, 인상채득, Connection에 대한 고려사항, Gingival sculpture, 고정성VS가철성, level에 따른 보철선택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으며, 인상채득과 temporary crown을 제작하는 실습을 했다.

이어 세번째 시간에는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한 유지관리, 합병증에 대해 다루고 구내 임상사진 촬영법을 실습했으며, 연수회 마지막 날은 경제적인 임플란트를 위해 PRF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배워보고 채혈, 원심분리를 직접 실습하고 익혔다.

구강내 촬영법 및 PRF 등 처음으로 접해 보는 분야가 특히 신선했다는 평이 많았으며, 또한 임상에서 항상 고민해 오던 부분에 대해서 연자는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한 과정과 장기적인 환자 Follow-up에 대한 다양한 임상 사진들은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됐다고 평했다.

또한 개원의 입장에서 진단에서 수술까지 환자 진료시 부딪히게 되는 여러 문제점과 그 해결 방법을 짚어주어, 향후 Adnanced한 내용으로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평가가 많아 향후 다양한 Advanced topic을 가지고 연수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승헌 원장 초청 부산 임플란트 연수회는 올 하반기에 두 번째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