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보철 임프레션 ‘내게 맡겨라!’
상태바
임플란트 보철 임프레션 ‘내게 맡겨라!’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11.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PickCap impression kit 출시…트랜스퍼타입 코핑바디에 픽업용 캡 체결방식 적용해 픽업 정확성·트랜스퍼 편리함 ↑

 

네오바이오텍이 임플란트 후 보철 임프레션에 최적화된 키트 PickCap impression kit를 출시했다.

네오바이오텍 PickCap impression kit는 기존 픽업 임프레션의 정확성과 트랜스퍼 임프레션의 편리함을 모두 아우른 제품으로, 임플란트 시술 후 중요한 보철 임프레션 과정에 적합하게 쉽고 편리한 인상채득이 가능한 제품이다.

픽업 정확성과 트랜스퍼 편리성 동시에~

기존의 보철 임프레션 인상채득의 경우, 전치부나 캐드캠 케이스, 또는 멀티플케이스에서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프레션 전 환자를 내원시켜 트레이 제작을 위한 인상체득 후 치과나 기공소에서 환자별 개인용 트레이를 제작해 픽업방식의 인상채득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픽업 임프레션 방식이 트랜스퍼 타입보다 임프레션 오차의 위험성이 적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정확한 임프레션 결과를 요하는 시술 부위이거나 보철물을 Hex 타입으로 제작 할 때도 마찬가지로 진행돼 온 보편적인 방식이었다.

반면, 픽업 임프레션 방식은 치과나 기공소에서는 보철 임플레션 제작을 위해 별도의 작업을 하는 문제도 있지만,  환자들도 보철 임프레션 과정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내원을 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수반됐다.

더불어 픽업을 위한 트레이를 별도 제작하는 비용적 문제도 발생해 술자나 환자 모두에게 불편함이 가중되는 방식이었다.

이번에 네오바이오텍에서 출시한  PickCap impression kit는 트랜스퍼타입의 코핑바디에 픽업용 캡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일반 메탈트레이로 임프레션시 캡이 트레이 안으로 픽업되고 트랜스퍼 바디를 아날로그에 연결해 트레이로 전달하는 시스템으로 픽업의 정확성과 트랜스퍼의 편리함을 모두 반영시켰다.

임플란트 간 페스 나빠도 인상채득은 쉽다~

PickCap impression kit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직경과 높이로 구성된 코핑 바디와 헥사 드라이버가 구비돼 있어, 인상체득 후 교합을 위한 바이트 채득 시 다양한 직경과 높이로 이를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다.

특히, 코핑 바디는 높이가 3mm부터 각 직경별, 길이별로 나뉘어져 있어 임프레션 후 코핑 바디를 분리하지 않고 바로 바이트채득이 가능하며, 주변 치아가 있는 경우 간단히 바이트 트레이로 동시에 진행해도 정확한 인상채득이 가능하다는 게 네오 개발팀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코핑 바디가 짧아 구치부나 구강 내 스페이스가 좁은 환자에게도 큰 불편함 없이 인상체득이 가능하며, 3가지 사이즈의 헥사 드라이버는 쉽고 정확한 바이트 채득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PickCap impression kit 제품별 직경, 길이 표
더불어 PickCap impression kit는 임프레션 과정에서 두 임플란트 간 패스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쉽고 정확하게 인상채득이 가능하도록 코핑캡을 폴리머 재질로 제작해 코핑 캡이 서로 닿는 부분을 쉽게 커팅 하거나 프랩해 사용 할 수 있다.

네오바이오텍 PickCap impression ki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오바이오텍(1577-28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