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본격 가동’
상태바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본격 가동’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11.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센터 29일 준공식…미래 신성장 동력인 보건의료산업의 중추역할 기대

 

정부는 29일 오후 2시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핵심인프라인 정부투자 4개 센터의 건설이 완공됨에 따라 이를 축하하는 준공식을 지역 국회의원, 관계기관장,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4개 센터는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이며, 2011년 10월 착공 후 2년여의 공사 끝에 완공했고, 건축비 1,247억 원과 장비비 911억 원 등 총 2,158억 원의 국비가 투입됐다

센터의 시설 구축과 함께 단지 내․외의 보건의료 관련기업과 연구기관들이 R&D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첨단연구장비를 도입하고 있으며, 2015년까지 국비 205억 원을 투가로 투입해 총 693종의 장비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박근혜 대통령의 영상메세지, 김유승 이사장의 기념사, 이영찬 보건복지부 차관의 치사, 해당 지자체장의 환영사, 준공 세레모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은 글로벌 수준의 첨단제품 개발 지원을 목표로 국가, 지자체, 민간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범국가적 프로젝트로, 2009년 8월 대구 신서와 충북 오송을 입지로 지정하고,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합성신약과 IT기반 첨단의료기기로 특성화하여 조성하고 있다.

이번에 준공식을 갖게된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는 국내외 관련기업에게 첨단의료제품 개발에 필요한 인력과 첨단장비 등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합성신약 및 IT기반 첨단의료기기 개발지원단지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은 6개 의과대학과 약대, 수의대, 치의대를 비롯한 의료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고, 융․복합 인프라인 IT산업과 신소재 산업도 발달되어 있어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의료연구개발지원단지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영상메세지를 통해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우리나라 보건의료산업을 이끌어 가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질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면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대구시와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보건의료 관련기관과 관련기업들이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