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치과의료 모든 통계 하나로 모은다
상태바
한국 치과의료 모든 통계 하나로 모은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12.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연구소, 오는 26일 2012 한국치과의료연감 발간준비위 보고회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소(소장 노홍섭 이하 연구소)가 오는 26일 저녁 6시30분 치과의사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2012 한국치과의료연감 발간준비위원회’ 보고회를 개최한다.

그동안은 치과의료 관련 통계들이 서로 다른 보고서 및 연구들로 개별화돼 있어 한국 치과의료 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분석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왔다.

또한 정부의 치과의료정책, 치과의료교육, 연구 및 개발현황, 기자재산업 등에 관한 자료가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조사 없이 개별 연구 및 보고서에 의존하고 있어 치의학과 관련된 분야의 통계를 체계적으로 집적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연구소는 현재 분산돼 있는 치과의료 분야의 통계 활용도를 높이고, 국민과 치과전문인력에게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치과의료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부 및 정책개발자에게 정책 개발과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 5월부터 한국치과의료연감 발간을 추진해 왔다.

2013년 6월 전문가 간담회를 시작으로 8월 한국치과의료연감 발간준비위원회를 발족했으며, 이후 약 4개월간의 자료 수집과 집필과정을 거쳐 첫 번째 한국치과의료연감 발간을 앞두고 있다.

연구소 관계자는 “치과계 언론사 및 관련 전문가들을 모시고 연감의 진행경과 및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코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보고회 참가문의는 02-2024-919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