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에 분 Anytime Loading 열풍
상태바
중국 현지에 분 Anytime Loading 열풍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4.01.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지난 11~12일 베이징치대서 상악동거상술 코스 개최…기초부터 심화까지 강의•핸즈온으로 체계 잡아줘

 

네오바이오텍의 Anytime Loading 이론이 중국 본토에서도 큰 주목을 받으며, 또 하나의 신드롬을 일으켰다.

 
네오바이오텍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베이징 Hubei hotel에서 북경대학교 치과대학과 공동으로 ‘상악동 거상술’ 세미나를 열고, Anytime Loading 이론에 입각한 임상강연과 핸즈온을 공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중국 현지 치의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상악동 거상술의 간단하면서도 종합적인 트레이닝부터 복합적인 부분들을 강연과 핸즈온을 통해 알아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연자로 나선 네오바이오텍 허영구 대표와 미시간대 홈레이왕 교수, 북경대 치과병원 탕교수, 제4군의대학 리더화 교수 등 임플란트 및 상악동 거상술의 임상가들이 대거 나서, 케이스 별 증례를 토대로 한 다양한 임상지견을 선보였다.

이번 세마나에서 연자로 나선 허영구 대표는 상악동의 Crestal적 접근을 오스테오톰과 말렛팅 없이 최소한의 접근으로 이뤄지는 간단하고 쉬운 사이너스 테크닉부터 상악동 거상시의 상악동막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step by step SCA 테크닉에 대한 강의를 진행goTek.

특히, 허 대표는 강연을 통해 상악동 부위 임플란트 식립 테크닉 소개 및 상악동 부위에서 우수한 초기고정력을 얻는 노하우, 상악동 즉시식립법, flap less 처치 및 상악동 부위 즉시 로딩 등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선보여 현지 치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세미나에 참석한 각 연자들도 상악동 측벽 거상술 안전하고 간단하며 예측가능한 상악동 측벽 열기, 최소한의 절개와 작은 창을 열기, 측벽 거상과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 등을 담은 임상 케이스를 영상을 통해 복습을 하는 등 중국 현지 치과의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강연을 진행해 큰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연자와 참석자들 간의 생생한 상호소통 자리도 마련, CT와 파노라마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얼마나 적절하게 해석하고 상악동의 해부학적 구조 및 전체적인 시술 계획을 잡는 방법 등을 참석자에게 안내하였고, 라이브 써저리를 통해 상악동 거상술, 측벽 접근 등도 제시했다.
 
이 외에도 상악동 거상술 분류법, 수술 준비, 상악동과 관련한 해부학적 구조 및 병리학적 측면 그리고 후에 생기는 합병증을 다루는 법 등 시술 후 관리법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으며, 최근의 진보된 상악동 거상술을 대략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상악동막이 뚫리거나 찢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염증, 감염 등과 관련된 합병증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법에 대한 내용도 소개됐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중국 현지에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가 등록허가 및 수출시장 활로 오픈을 기념해 열린 것이다”며 “현지 치과의사들이 실제 임상에서 임플란트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과정인 만큼 내실을 기해 준비, 진행했다”고 말했다.  .

한편, 네오바이오텍은 중국 현지시장 진출을 기념해 중국 시안, 광저우 등에서도 세미나를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